이더랩, 블록체인 암호 화폐 커뮤니티 ‘블록시티(Blockcity)’ 20일 오픈

이더랩 가상화폐 커뮤니티 블록시티오픈

이더랩이 20일 블록체인 암호 화폐 커뮤니티 ‘블록시티(Blockcity)’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록시티는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암호 화폐로 출금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암호 화폐 커뮤니티이다. 추천 수, 게시글 수 등 활동에 따라 포인트로 보상해주고 자체 쇼핑몰에서 쇼핑하거나 이더리움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블록체인 세미나 혹은 밋업 행사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

블록시티는 블록체인 암호 화폐 관련 정보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포인트 지급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게 됐다. 기존 커뮤니티는 무의미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전부였지만 블록시티는 글을 쓸 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정보에 대한 보상이 있으며 자연스럽게 잘못된 정보를 거를 수 있다.

블록시티의 새로운 시도는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 창작자나 정보 공유자에게 포인트나 암호 화폐를 지급하는 모델은 있었지만 우리나라에 이런 모델이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블록체인과 암호 화폐 커뮤니티라는 점을 고려하면 가장 알맞은 보상일 수 있다. 블록체인이 처음 등장했을 때 서로 간의 기여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하다는 목표에서 시작됐다. 스스로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하고 포인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시티의 시스템도 블록체인의 목표와 일치한다.

블록시티는 국내 암호 화폐 전문 사업체인 이더랩(ETHER LAB)이 기획했다. 이정현 블록시티 대표는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 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더 많은 사람에게 전파되길 원한다”며 “최소한의 커뮤니티 유지를 위한 규칙 외에는 큰 제약을 두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또한 이 대표는 “새로운 커뮤니티에 도입된 포인트 제도는 활발한 공유 의지를 일으켜 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보상을 받아 커뮤니티가 활발히 운영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