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동차
“버스운전자에 도전하세요” 자격취득 지원
   
▲ 부천시청
[피디언]부천시는 버스운전자 수급문제 해소와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버스운수종사자 양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버스자격증 취득 비용의 80%(자부담 20%)와 개인 연수비용 전액을 경기도와 부천시가 부담한다.

신청 자격은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천으로 돼있는 만 35세 이상 60세 이하의 2종 보통면허 이상의 소지자(최초 면허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경과, 면허정지 기간 제외)이다.

이번 사업은 버스운전자의 근무시간 단축, 휴게시간 확보 등 근로여건을 개선하고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노선버스가 무제한 근로가 가능한 특례업종에서 제외됨에 따라 오는 7월부터는 주당 52시간 근무가 적용된다. 이로 인해 버스운송업계의 인력충원이 필요한 시점으로 중장년층의 재취업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조정형 부천시 버스운전팀장은 “운수종사자의 피로 누적으로 인한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근로시간 단축과 휴게시간 확보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버스업계 인력 수급문제가 시급하다”며 “이번 사업이 버스업계 인력수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디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