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상품
대우전자 '클라쎄' 의류건조기 가성비 '굿'출시 후 두달만에 3천대 돌파…프리미엄 건조기 대중화 선도
▲ 모델이 대우전자 '클라쎄' 의류건조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대우전자가 지난 1월말 선보인 클라쎄 의류건조기 판매량이 출시 두 달만에 국내시장 누적판매 30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우전자 클라쎄 건조기는 10kg 단일용량 제품으로 출시돼 첫달 1000대 이상 팔리며 주목을 받은데 이어 이달 들어서는 전월대비 50%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출시 2개월 만에 누적판매 3000대를 넘어섰다. 국내 의류건조기 시장규모는 2014년 5만대에서 지난해 60만대 수준까지 성장했으며, 올해는 100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클라쎄 의류건조기가 호평을 받는 것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켰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저온 제습의 히트펌프 방식에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 시켰고,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경쟁사 대비 15% 우수한 가격경쟁력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이와 함께 타사와 차별화된 10kg 용량에 고급스러운 대형 크롬도어를 적용,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강조해 심리적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을 의미하는 가심비까지 짚어내는 차별화로 입소문을 타며 온ㆍ오프라인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건조 정도에 따라 4단계로 맞춤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의류부터 합성섬유, 란제리, 스포츠웨어, 청바지를 비롯해 16가지 의류별 건조코스를 제공한다. 또한 건조가 끝난 후에도 건조기 드럼이 회전해 옷감의 구김을 방지해주는 구김방지 기능도 갖췄다.

아울러 평상시 대용량 이불 등 침구류의 구김을 펴주고 먼지를 제거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공기만으로 건조해주는 리프레쉬 기능, 1kg 이내 소량 세탁물은 짧은 시간에 빠르게 건조할 수 있는 스피드업 기능을 채택했다. 또 어린이가 실수로 작동시키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안전잠금기능과 함께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저장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건조기능 저장 등을 채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클라쎄 의류건조기는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킨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실속형 소비문화 확산과 맞물려 대중적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ㆍ경제ㆍ자원ㆍ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ㆍ인기ㆍ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 저작권자 ⓒ 이투뉴스 (http://www.e2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제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