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커피, 착한 나눔 ‘맡겨놓은 커피‘ 캠페인 실시

각박한 세상에 기호식품이 된 커피 한잔으로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커피 문화 확산을 위하여 공원커피가 12일(월)부터 ‘맡겨놓은 커피(caffe sospeso)’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원커피는 ‘맡겨놓은 커피’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커피전문점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탁상용 알림판’을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착한 나눔 ‘맡겨놓은 커피’는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카페 소스페소’로 시작된 캠페인으로 ‘서스펜디드 커피’ 등 다양한 이름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자신의 배려가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온정을 베풀 수 있어 세계적으로도 널리 전파되고 있다.


‘맡겨놓은 커피’에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맡겨놓은 커피’ 인증 카페에서 커피를 구입할 때 자신의 커피값과 더불어 한잔의 값을 추가로 지불하면 추가로 지불한 커피 한잔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커피전문점 신청은 공원커피 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공원커피 최용국 대표는 “캠페인을 통하여 피로 사회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한 잔의 커피 나눔을 통해 건강하고 올바른 커피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포스터 배포 등 다양한 캠페인를 통해서 분위기를 형성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