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코 리테일 솔루션, 리테일 업계 제품 보호 규모 630억개 돌파

센서매틱 제품 소스 태깅 프로그램 통해 세계적 리테일러들의 매출 증대와 재고자산 감모손실에 기여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Tyco Retail Solutions)은 소스 태깅을 적용한 소비자 제품이 현재까지 총 630억개를 돌파하며 리테일러들이 매장 내 제품을 보호하는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센서매틱(Sensormatic) 상품 소스 태깅을 통해 리테일 업계 금자탑을 세운 이번 프로그램은 2011년 이후 7년 연속 성장도 달성하게 됐다.


타이코의 프로그램은 업계 최대 규모로 세계적 리테일러들이 인기리에 판매되는 소비재, 의류 제품을 도난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스 태깅은 이와 함께 개별 제품 단위로 표준화된 보안을 통해 재고자산 감모손실을 줄이며 거의 모든 제품 카테고리를 보호할 수 있다.

타이코의 프로그램은 EAS(Electronic Article Surveillance) 1회용 라벨과 재활용 방식의 하드 태그 소스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현재 센서매틱 라벨의 대다수는 매장이 아닌 제품 제조사나 혹은 패키징 업체의 제조 단계에서 사용된다. 센서매틱 소스 태깅은 제품이 매장에 즉시 판매 가능한 상태로 도착해 리테일러들이 매출을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점원들이 매장 내 보안 태그를 수동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소비자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의 전세계적인 사업 범위, 그리고 데이터 기반의 센서매틱 ‘서비스 형태의 소스 태깅(STaaS)’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리테일러들은 비용 효율적이고 포괄적으로 제품을 보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타이코가 관리하는 협업을 통해 즉각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의 토니 도노프리오(Tony D’Onofrio) 최고고객책임자는 “센서매틱 소스 태깅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테일러, 제조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50년 이상 신기술을 개척해 온 우리 회사의 센서매틱은 품질과 혁신 측면에서 리테일러들이 신뢰하는 브랜드로 발돋움 했다”며 “재활용이 가능하고 RFID 기능이 탑재된 하드 태그는 전면적인 의류 제품 RFID 프로그램을 도입함에 있어 비용 효율적이고 친환경적 접근 방식을 통해 리테일 업계를 대상으로 모멘텀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가적인 비용 절감 측정 기준과 프로그램이 거둔 성과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서매틱 소스 태깅과 재활용 프로그램은 인포그래픽을 참고하면 된다.

◇센서매틱 소스 태깅이 거둔 주요 기록

· 단 2년 만에 빠른 성장을 보이는 STaaS는 리테일러들이 태깅이 필요한 제품과 더불어 가장 뛰어난 매출을 올릴 만한 공급사 선정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판매를 촉진하고 재고자산 감모손실을 줄이며 노동력도 절감할 수 있다.
· 전 세계적으로 630억개 이상의 소비재가 태깅을 적용했으며, 리테일러와 소비재 패키징 제품 생산업체가 재고자산 감모손실을 줄이고 일관되게 태깅 절차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한다.
· 지난해에 4000만개의 육류 제품에 전자레인지 사용에도 안전한 임베디드 라벨을 적용했다. 육류 제품은 도난 발생률이 가장 높은 제품 카테고리로 꼽힌다.
· 역시 도난 발생률이 높은 의류 제품 100억개에 육안 식별용 하드 태그 소스를 에 적용해 리테이럴들이 제품 태깅에 투입하는 막대한 시간을 절감했다.
·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50억개의 스마트 하드 태그를 재활용 했으며 개별 제품 단위의 가시성을 확보해 재고 관리가 수월해졌다.
· 매년 4억개 이상의 제본 라벨을 사용해 고급 의류와 직물 제품을 대상으로 눈에 띄지 않도록 태깅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존슨콘트롤즈(Johnson Controls) 개요

존슨컨트롤즈는 150여 국가 내 기업들을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여러가지 기술, 산업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2만명에 달하는 직원들은 지능형 빌딩, 에너지 솔루션, 복합 인프라 및 차세대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발해 스마트 시티 구축이라는 약속을 실현하고 있다. 1885년 창립 이후 지속가능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당사는 최초의 전기실 서모스탯을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빌딩과 에너지 성장 플랫폼에 대한 전략적 집중을 통해 고객들이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하며 주주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Tyco Retail Solutions) 개요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은 존슨콘트롤즈 자회사로 애널리틱스 기반 손실예방, 재고 정보, 교통 통찰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계 선두기업이다. 당사의 솔루션은 리테일러에게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시간 가시성 및 예측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시대에 살고있는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킨다. 150만개 이상의 소매시장 데이터 수집 장비를 통해 연 400억명 이상의 쇼핑객들을 주시하며 수십억 개의 제품을 추적, 보호한다. 타이코의 리테일 포트폴리오는 센서매틱(Sensormatic®), 쇼퍼트랙(ShopperTrak®), 트루뷰(TrueVUE™) 외 기타 프리미엄 안전 및 보안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