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시장, ‘제2회 경매축제’ 개최

경상북도 청도군이 14일 청도시장에서 제2회 경매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축제는 2017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시장상인회가 주관·주최하고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핀연구소는 지난달 9일 성공적으로 진행된 제1회 경매축제에 이어 이번 2회 경매축제의 경우 사전 홍보를 통해 시장 상인과 방문고객의 출품 품목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경매행사 외에도 다트게임, 제기차기, 경품권 추첨 행사를 비롯하여 신년맞이 초대가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권 청도시장 상인회장은 “청도시장은 예전 새벽 경매시장이 활성화 되었는데, 지금은 없어진 경매가 이렇게 축제 형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반갑고 감회가 새롭다”며 “경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해주 핀연구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객과 상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도시장을 위해 더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석천 청도군청 산업산림과 과장은 “청도시장이 골목형시장육성사업을 통해 새로운 변화의 단계에 놓여있다. 이번 경매축제를 발판으로 고객에게 더욱 친밀감 있는 지역 대표시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축제가 성료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도시장은 지난해 9월 골목형시장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새벽을 여는 청도시장’을 테마로 △특화환경조성 △디자인특화지원 △문화·ICT특화지원 △상품특화지원 △교육 및 이벤트 행사, 홍보의 5개 분야 9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2월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