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전통 메주 만들기’ 행사 개최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12월 7일 세종전통장류박물관 뒤웅박고을에서 ‘전통 메주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샘표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우리맛 발효학교’의 교과 과정 중 하나로, 우리 발효의 중심인 장(醬)의 제조 과정을 직접 실습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전통 장 담그기 행사에 참석한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 50여명은 강연을 통해 전통장 제조과정을 배우고 삶은 콩 으깨기, 메주 빚기 등 전통 메주를 만드는 과정에 참여했다. 샘표는 이날 만든 메주를 전통 방식으로 발효시킨 후에 내년 2월 숙성된 메주로 전통 장 담그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을 중심으로 한 우리 발효에 대해 인문, 과학, 영양, 맛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는 과정이다.

특히 샘표 발효 연구의 중심이 되는 장 미생물의 과학적인 분석, 한국 식문화와 우리맛에 대한 세부적인 교육 등 전문적인 영역이 특화되어 타 전통장 강의와는 차별화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1월에 시작한 올해 우리맛 발효학교는 내년 4월까지 진행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