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CJ프레시웨이, 손잡고 ‘작은 결혼식’ 운영

소박하지만 의미 있는 작은 결혼식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과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손을 잡았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소박한 결혼문화 확산을 위해 개관 이후 처음으로 박물관 내 ‘거울못식당’을 작은 결혼식장으로 개방하기로 했으며 이 식당을 위탁 운영 중인 CJ프레시웨이는 하객식사 등을 제외한 대관료를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예술이 한데 모여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해 결혼식장으로서 가장 중요한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도심 속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이 중에서도 ‘작은 결혼식’이 열리는 ‘거울못식당’은 국립중앙박물관 중심에 있는 ‘거울못’ 호수를 바라보고 있어 나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들에게 제격이라는 평가다. CJ프레시웨이는 작은 결혼식 취지에 맞춰 결혼식 음식도 보여주기식 메뉴선정을 지양하고 정갈하면서도 실용적인 한식 상차림으로 구성했다.

‘거울못식당 작은 결혼식’은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며 박물관 이용객이 증가하는 성수기를 제외한 상반기(3~6월), 하반기(9~12월)로 나눠, 매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하루 한 쌍 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내년 상반기(3~6월)에 작은 결혼식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라면 내일(21일)부터 다음 달(12월) 31일까지 ‘거울못식당’을 방문해 신청사연이나 결혼문화개선에 대한 의견 등을 함께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작은 결혼식 취지와의 적정성 등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국가유공자 유가족이나 장애인 등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되며, 다문화 가정에 대해서는 매년 한 차례 합동결혼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거울못식당 작은 결혼식’이 결혼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가족의 입장에서 내 손님을 접대한다는 생각으로 하객 음식을 구성해 한 번뿐인 나만의 특별한 예식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