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비자뉴스 교육/기타
국내 최대 인명구조견 훈련센터 준공

[세종=글로벌뉴스통신]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본부장 김성연)에서는 인명구조견 훈련장 신축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20일 오후 2시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중앙119구조본부 청사에서 준공식을 개최한다.

인명구조견 재난훈련장은 지상 2층 2동, 연면적 816㎡으로 최근 발생하고 있는 지진 및 건물붕괴 사고에 대비하여 건물붕괴, 실내 탐색, 풍수해 대응, 기초탐색훈련 등을 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인명구조견 종합훈련센터이다.

이번 준공식 행사에는 최근 1년 동안 새로 양성된 인명구조견 6두를 수도권119특수구조대에 3두, 부산-경기-전남소방본부에 각 1두씩 배치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날 준공식 행사에서는 국가 인명구조견으로서 구조대원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6년 여간 100여건의 재난현장에서 활약한 고령견 앤디(9살)의 은퇴식이 진행된다.올해 9살이 된 앤디는, 지난 2012년 4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신비로애견학교(경기도 이천)에서 무상 기증된 구조견으로 그간 산악실종 및 붕괴현장에 100여 차례 출동하여 총 8명(생존1명, 사망7명)을 구조했고, 특히 지난해 경남 진주에서 발생한 붕괴사고 현장에서 생존자를 발견하여 언론의 관심을 받은 바가 있다.

김성연 중앙119구조본부장은"국내최고의 인명구조견을 양성 할 수 있는 전천후 재난훈련장이 건립됨에 따라 전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29두의 구조견들이 체계화된 훈련을 받음으로써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http://www.globalnewsagenc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혁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