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No.1 AWS 파트너사 메가존, AWS와 ‘E-Commerce Day 2017’ 공동 개최

아시아 최대의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파트너사 메가존(MEGAZONE, 대표 이주완)이 9월 7일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전자상거래 시장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E-Commerce Day 2017을 AWS와 공동으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살림터 디자인 나눔관에서 열린 E-Commerce Day 2017은 전자 상거래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방법 및 전략을 논의하는 ‘메가존과 함께하는 글로벌 커머스 도전’ 세션과 함께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축 가능한 글로벌 쇼핑몰 솔루션, ‘글로머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포함하여 약 4시간 동안 150명이 넘는 참가자들과 함께 진행되었다.


메가존이 새롭게 론칭한 글로머스는 AWS의 글로벌 인프라에 최적화된 중대형급 SaaS 쇼핑몰 솔루션으로 자유로운 디자인과 기능 구현이 가능하며 막강한 SEO 기능과 더불어 53개 이상의 언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여 글로벌 비즈니스에 최적화 되어있다.

또한 AWS 인프라를 통한 빠른 접속, 국가별 결제 시스템 연계, 해외 배송 지원 및 로컬 최적화 등의 기능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글로벌 E-Commerce 사업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행사의 중·후반부에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서 소개하는 ‘아마존 사례로 알아보는 E-Commerce의 미래’와 ‘아마존을 통한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전략’ 등의 세션을 통해 아마존에서 제시하는 글로벌 커머스 트렌드의 분석 및 대응방향 시사점을 제공하였고 지그재그, 스타일쉐어, 레코벨 등 AWS 서비스를 사용 중인 한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고객사 관계자들이 나와 참석자를 위한 전자 상거래 시장 맞춤형 정보를 공유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유명 온라인 쇼핑몰 ‘W컨셉’의 황재익 대표는 “요즘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국내의 E-Commerce 시장 트렌드 뿐만 아니라 해외 채널에 대한 정보 및 다양한 고객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번에 메가존이 새로이 소개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E-Commerce 솔루션 ‘글로머스’는 사업의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업체들에게 여러 모로 유익한 솔루션으로 사려되며 많은 업체들이 해당 솔루션을 활용하여 한층 더 편리하게 해외 진출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장 곳곳에 위치한 상담존에서는 E-Commerce 최적화 솔루션, 글로머스 및 AWS 이용에 관심이 있는 참석자들을 위한 개별적인 상담 또한 동시 진행되었다.

메가존 개요

메가존은 40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55개 파트너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로 선정되었고 AWS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인 메가존은 국내 고객들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24/7Support, Managed 서비스(MSP)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 -Stop 서비스를 LG전자, 넥슨, 웹젠, 게임빌, 컴투스, SK 플래닛, SM 엔터테이넌트, CJ 오쇼핑, 두산그룹 등 약 500여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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