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글로벌 핵심 기능부서 총괄 책임자로 신학철 수석 부회장 임명

신학철 수석 부회장 3M 글로벌 R&D, 전략 및 사업개발, 제조물류, BT, IT 등 핵심 기능 지휘 예정

 3M 미국 본사는 26일 신학철 수석 부회장을 글로벌 R&D(연구개발), 전략 및 사업 개발, 제조물류본부(Supply Chain Operations), IT, BT(Business Transformation, 조직변화와 혁신 추진 부서)등을 총괄하는 책임자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2005년부터 2008년까지 한국쓰리엠 사장을 역임했던 마이클 로만(Michael F. Roman) 수석 부회장을 3M 본사의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 COO)로 선임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신 수석 부회장은 다음달 1일부터 해당 보직을 수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3M의 변화와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나갈 핵심 기능 부서의 시너지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신 수석 부회장은 1984년 한국쓰리엠에 입사한 이래 3M 필리핀 지사장, 3M 본사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을 거쳐 지난 2011년부터는 한국인 최초로 3M 해외사업부문을 이끌어왔다.

이번 3M 인사는 한국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두 명의 인물이 회사의 핵심 보직에 진출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인 신학철 수석 부회장은 물론 이번 인사로 3M 본사 최고운영책임자이자 해외사업을 총괄하게 된 마이클 로만 수석 부회장 역시 2005년부터 3년간 한국쓰리엠 사장을 맡으며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맺어왔다.

잉거 툴린(Inge Thulin) 3M 최고경영자(CEO)는 “신학철 수석 부회장과 마이클 로만 수석 부회장은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내고 그룹의 효과적인 비즈니스 기반을 구축해 오며 실력을 입증한 탁월한 리더”라며 이번 인사의 배경을 설명했다.

한국쓰리엠(3M Korea) 개요

1977년에 설립된 한국쓰리엠은 40 여 년의 역사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현재 가장 성공적인 외국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현재 20,000여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산업용 시장에서부터 의료, 안전, 전자, 자동차 제조, 건설, 전력 및 통신시장, 오피스 시장, 일반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여의도 본사 외에 나주 및 화성에 공장이 있으며 동탄에 기술 연구소, 경기도 평택과 경남 양산에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3M 개요

1902설립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3M은 우리의 생활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해 과학을 적용하고 협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창의적인 협업의 기업문화 속에서 전세계 9만여명의 3M 직원들이 함께 일하고 있으며 2016년 300억 달러의 매출을 이루어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