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상이 더욱 달콤·향긋해지는 순간”
 국내 디저트&카페 산업의 첫 활로를 여는 ‘2017 스위트 코리아(디저트&카페 페스티벌)'가 엑스포럼과 월간커피 주최로 2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일산 KINTEX 7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5회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약 300개사, 600부스 규모로 대한민국 디저트&카페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시장 선점을 위한 각 참가사들의 전략을 확인하는 동시에 주요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마케팅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 품목은 디저트, 베이커리, 초콜릿, 스낵, 캔디·젤리, 젤라또·아이스크림, 커피, 차, 음료, 원부재료, 포장재, 제조기기 및 장비설비, 서비스 등의 분야로 이루어지며 전문 부대행사와 동시행사 개최를 통해 관련 산업 간의 교류 및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온두라스 대사관 및 해외 기업이 참여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성남산업진흥원은 공동관을 조성하여 성남소재 소상공인의 마케팅·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참가 기업의 유통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유통MD 1:1 매칭 상담회를 진행하여 비즈니스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달콤하지만 치열한 경진대회

▲2017 떡케이크데코레이션 경진대회(2.23) ▲제5회 한국과일플레이팅 라이브 경연대회(2.24) ▲제5회 한국푸드카빙데코레이션 전시경연대회(2.24) ▲제1회 한국접시데코레이션 라이브 경연대회(2.24) ▲제6회 한국TEAM바리스타챔피언십(2.25-26)과 같이 전문 부대행사를 개최하여 인재 육성의 기회를 마련하고 업계 종사자의 참여를 확대하여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남녀노소 모두가 달콤해지는 부대행사

▲커피 시연 및 체험, 케이크 만들기, 공예체험 등 달콤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스위트 클래스’
▲오감은 달콤하게, 지식은 향긋하게 채워 줄 ‘스위트 세미나’
▲디저트와 어울리는 국내외 유명 와인이 한 곳에 자리하는 ‘와인라운지’
▲내 맘대로 선택하는 형형색색의 달콤한 캔디·젤리, ‘캔디스토어’
▲달콤함에 아름다움을 더한 디저트 아트 작품이 전시되는 ‘스위트 갤러리’,
▲우리동네 유명 디저트 전문점을 만나볼 수 있는 ‘스위트 스트리트’

이 외에도 현장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을 준비하여 참관객에게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를 마련한다.

◇최적의 비즈니스마켓을 조성하는 동시행사

한편 대한민국 대표 경제지 매일경제, MBN 주최로 진행되는 ‘2017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에서는 보다 새롭고 풍성한 프랜차이즈·창업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가정간편식(HMR)박람회를 통하여 ‘혼밥, 혼술’ 트렌드에 따라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HMR)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2월 22일까지 네이버, 쿠팡, 티몬 등에서 할인권(3,000원) 구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스위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럼 개요

엑스포럼은 전시회 및 컨벤션 주최사로서 가치 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전시/컨벤션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엑스포럼의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시회 및 컨벤션 경험은 고객들의 비즈니스로의 원활한 진입 및 수행을 위한 성공에 이바지 할 것이다.

스위트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sweetkorea.kr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