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치즈 리코타치즈, 7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서 소비자 초청 쿠킹클래스 진행
‘리코타치즈 케이크’ 등 리코타치즈 활용 레시피 2종 시연, 참가자 실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 리코타치즈가 2월 7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문화센터에서 진행된 ‘유민주 파티셰와 함께하는 상하치즈 리코타치즈 활용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근사한 리코타치즈 요리 레시피를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초간단 베이킹 레시피를 선보여 화제가 된 유민주 파티셰가 강연자로 나섰다.

유민주 파티셰는 베이글과 리코타치즈, 제철 과일 등 몇 가지 재료만으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허니 리코타 베이글 샌드위치’ 레시피를 선보였다. 또한 최근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홈파티 시 손님들에게 내놓기 좋은 ‘리코타치즈 케이크’ 레시피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이 중 ‘리코타치즈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등 리코타치즈를 활용한 레시피를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클래스 수료자에게는 상하치즈 리코타치즈, 더블업 치즈, 한입에 고다/체다 베이컨맛,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 까망베르 치즈, 스트링 치즈 총 6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선물세트가 증정됐다.

이날 쿠킹클래스에서 사용된 매일유업 상하치즈 리코타치즈는 치즈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으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제품으로 100% 국산 원유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다.

또한 색소와 방부제 및 안정제 무첨가로 성인은 물론 어린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건강한 자연치즈다.

상하치즈는 최근 홈셰프, 홈카페 등 집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으려는 식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외식 메뉴로 즐겨 찾던 리코타치즈를 집에서도 다양하게 맛보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클래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상하치즈는 앞으로도 상하치즈는 제품에 대한 정보 및 활용 레시피, 요리 캠페인 등 상하치즈를 다방면으로 알릴 수 있는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해 국내 치즈 식문화 확산해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매일유업 (코스닥: 005990)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