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까운 마음과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만들어낸 착한 상품이 출시된다.

 

GS리테일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를 구매하는 데 있어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가격은 최대한 낮추면서 품질은 좋은 생리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사회적 트렌드를 최대한 반영하여 알뜰하면서 품질 좋은 상품을 고민했다.

GS리테일은 개발 의도를 밝히고 힘을 합칠 기술력 있는 제조업체를 물색하던 중 생리대 제작 전문 중소기업 삼신코리아와 손을 잡고 최저 가격과 최대 고객 만족감을 실현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했다.

GS리테일과 삼신코리아는 상품의 품질이 저하되지 않으면서 원가를 낮출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검토한 결과 유통비용, 마케팅비용, 제작비용을 최소화 함으로써 판매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가장 수요가 많은 중형(16매 2천원)과 팬티라이너(20매 1,500원)만 생산하고 생리대 본연의 기능에만 집중한 상품 개발 전략을 통해 제조라인 구축 비용 등 제작 비용을 절감했다.

또 GS리테일의 유통망과 마케팅 역량을 통해 부대 비용을 감소시킴으로써 NB 생리대 대비 개당 가격을 최대 60% 낮춰 선보였다.

실제로 GS리테일은 고객 설문 데이터(닐슨)를 바탕으로 고객이 생각하는 생리대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피부중시와 흡수력에 초점을 맞춰 부직포가 아닌 100% 자연순면커버를 사용해 품질은 높이면서 가격은 낮췄다.

GS리테일과 중소기업 삼신코리아는 이번 착한마음 생리대가 주머니가 가벼운 청소년 고객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GS리테일은 대다수의 상품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상품보다 가격을 대폭낮춘 물가 역행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리테일은 향후 착한마음을 통한 고객 기부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 볼 예정이다. 유어스착한마음은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모두 판매할 예정이다.

이윤성 GS리테일 MD는“사회 환경의 변화로 초경을 시작하는 나이는 갈수록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생리대 살 돈이 없어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이 많다는 뉴스를 듣고 너무나 가슴이 아팠다”며 “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다가 가장 싼 생리대를 만들어 부담을 줄여주자는 결심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