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와이즈의 '식물 공기청정기'
국내 최초 친환경 벽면조경 벤처기업인 그린와이즈(대표 송웅호, www.greenwise.co.kr)가 최근 식물을 이용한 공기청정기가 개발하였다.

이 제품은 실내조경과 공기정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냉난방비 절감 등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더불어 해외 유명 건축물에 적용된 수직조경을 토대로 수직벽면조경(버티컬정원)을 구현, 자체 신기술을 접목시켜 국내 실내외 인테리어 시장에서의 관심 또한 뜨겁다.

그렇다면 식물 공기청정기 효과는 어떨까? 우선 식물이 심겨진 플랜터 뒷편에 팬을 장착, 실내공기를 토양과 식물에 통과시켜 순환하게 함으로써 공기중의 오염물질을 지속적으로 제거해 항상 맑은 실내공기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기존 합성필터를 이용한 공기청정기보다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나고 오염물질을 전혀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한편, 그린와이즈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11 MBC건축박람회를 통해 버티컬플랜터와 식물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고 벽면조경 전국대리점 사전 신청도 함께 받을 예정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