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래 시 필요한 등기와 이사, 홈케어 등을 One Stop으로 처리하고 거래사고 또는 건물 및 가재에 손해가 발생하여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종합부동산 거래지원서비스가 출시된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는 9월 1일부터 부동산거래 지원과 삼성화재 권원보험, 애니홈보험을 하나로 묶은 ‘세이브홈’ 서비스를 오픈한다.

부동산써브 회원 중개업소나 부동산써브 홈페이지(www.serve.co.kr) 거래지원센터를 통해 물건을 거래하면 서비스팩으로 등기와 이사, 세무, 대출 등의 부가서비스가 제공되고 거래사고 예방을 위한 보험 등이 무료로 가입되는 구조다.

부동산써브는 삼성화재와 업무제휴를 맺고 거래지원센터 이용자에게 ‘부동산 소유권용 권원 리(권리)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권원보험’이란 부동산 물건취득 시 등기부와 실제 권리관계가 다르거나 문서위조, 사기 등으로 내가 산 집의 권리를 침해받거나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보장하는 것으로 가입자는 부동산 소유권 취득 시 부터 이후 제3자에게 이전할 때까지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다.

주택화재로 인해 건물이나 가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애니홈보험도 가입된다. 보험증권에 기재된 주택소유 사용 관리로 인한 타인 신체장애, 재산에 대해서도 보험가입 후 1년 간 보장받을 수 있다.

권원보험과 애니홈보험 비용은 부동산써브에서 전액 지원하며, 부동산써브 지정 법무사 이용(등기)시 인지세 면제(2010년까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