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 관저 백악관 (The White House) 휘장이 새겨진 손목시계를 이제 우리나라에서 살 수 있게 되었다.

캐릭터라인(대표 김시범)은 미합중국 비밀정보기관 복지재단(US Secret Service Division Benefit Fund) 에서 관리하는 기관들의 브랜드 라이선싱 사업을 국내에서 전개한다고 밝혔다. 백악관(The White House) 이외에도 CIA, FBI, Air Force One, Department of Navy, Department of Justice, Department of Army 등 다양한 휘장들을 라이선싱하게 되며, 수익의 일부는 미국 정보기관 복지재단에 기부된다.

하버드, 예일, 미시간 등의 대학 로고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뉴욕 양키즈 등의 스포츠 구단의 로고를 활용한 라이선싱 상품시장이 있었는데, 이제 국가기관의 휘장을 활용한 라이선싱 사업이 전개되는 것이다. 티셔츠, 운동모자, 양말, 가방에서부터 지갑, 손목시계, 만년필 등 다양한 상품에 적용될 수 있으며, 완구, 문구, 음료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로 강의도 하고 있는 캐릭터라인 김시범 대표는 “미국에서는 우체국(Postal Service) 이나 보이스카우트연맹(Boy Scout of America) 등의 심벌마크도 라이선싱이 되고 있으며, 영국에서는 지하철(Underground) 표지판도 라이선스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라이선싱 로열티를 통한 수익창출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 전개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한 기관이 되려는 노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공공기관의 휘장 관리 및 라이선싱 사업을 신중하게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라며, 이번 미국 정보기관의 휘장 사업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캐릭터 라이센싱페어에서 처음으로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이 기간 중에 캐릭터라인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설문조사와 함께 캐릭터 기념품도 제공된다.
 
캐릭터라인 소개: (주)캐릭터라인은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센싱 사업을 하는 문화콘텐츠 종합에이전트입니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고양이 <바림>, 천진난만한 <개비>, 가수가 되고 싶은 핑크돼지 <포코> 등의 국내 캐릭터를 일본, 태국, 대만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 진출시켰습니다. 축구선수 <호나우디뉴> 캐릭터, 브라질 최고의 캐릭터 <골목대장 모니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남녀사랑이야기 <Love Is…> 등의 라이센싱 에이전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를 문구, 팬시 등의 상품뿐만이 아니라, 신문, 잡지, 모바일, 방송, 영화, 온라인, 테마파크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대표인 김시범 사장은 kotra 문화콘텐츠 수출자문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비즈니스 과정 주임교수, 중소기업중앙회 콘텐츠산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인재양성과 정책자문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