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팔 옵티그릴, 테팔 티타늄 헤리티지 냄비 등 테팔 혁신적인 제품 활용 나만의 쉽고 건강한 집밥 레시피 구현
    오세득, 황요한 등 유명 셰프와의 특급 멘토링으로 더욱 완성도 있는 집밥 요리 탄생
    대상을 비롯한 수상팀에 총 상금 700만원과 테팔 프리미엄 제품 전달
 
▲ 제6회 테팔 집밥 요리왕 대회(사진제공: 테팔)
159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가정용품 전문 기업 그룹세브의 대표 브랜드이자, 주방용품부터 소형가전까지 편리한 생활을 디자인하는 가정용품 전문 브랜드 테팔(대표 팽경인)이 29일 ‘나만의 쉽고 건강한 집밥 레시피’라는 주제로 제 6회 테팔 집밥 요리왕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테팔 집밥 요리왕 대회는 테팔이 진행하고 있는 ‘집밥 캠페인’의 일환으로 집밥의 가치를 보다 높이고 균형 잡힌 식문화의 정착을 유도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올해에는 특별히 테팔 옵티그릴과 테팔 티타늄 헤리티지 냄비를 활용해 편리하게 요리하면서 동시에 건강한 집밥 레시피를 응모하도록 하였으며, 오세득, 황요한 등의 유명 셰프 멘토링을 통해 더욱 완성된 요리로 본선 현장에서 경합을 벌였다.

온라인 예선을 통해 총 17: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본선 진출자들은 일반부 15팀과 전공자부 5팀 등 총 20팀으로, 제한 시간 내에 주요리 1가지와 부요리 1가지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본선 현장에는 버튼만 누르면 쉽고 완벽한 그릴 요리가 완성되는 테팔 옵티그릴과 한국 요리에 최적화된 테팔 티타늄 헤리티지 냄비, 테팔만의 혁신적인 티타늄 코팅으로 최대 12년까지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독보적인 내구성을 자랑하는 테팔 엑스퍼티즈 프라이팬 등 테팔의 프리미엄한 제품들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그 동안 땀 흘리며 준비한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이번 대회는 ‘테팔 옵티그릴, 테팔 티타늄 헤리티지 냄비로 만드는 나만의 쉽고 건강한 집밥 레시피’라는 주제로 열린 만큼, 대회의 심사 기준으로는 ▲요리의 기본이 되는 맛에 대한 평가와 함께 ▲각 팀이 활용하는 테팔 제품의 특장점을 얼마나 잘 살렸는가, 그리고 ▲간편함과 아이디어, 건강한 재료와 조리과정 등이 중점적으로 평가되었다.

(유)그룹세브코리아 팽경인 대표를 비롯해 김수진 푸드앤컬쳐 원장, 오세득, 권우중, 황요한, 명현지 셰프 등 글로벌 및 한식 요리로 인정 받는 셰프들의 참여로 더욱 공정한 심사가 진행되었다.

본선 진출 20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결과 테팔 티타늄 헤리티지 냄비의 특징을 잘 살려 냄비 요리의 새 장을 연 임수진, 임용자 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일반부 테팔상에 선정된 양미경, 이미희 팀은 테팔 티타늄 헤리티지 냄비를 이용해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중국식 돼지고기요리 동파육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전공자부 테팔상은 갈비찜 메뉴를 선보인 김호영, 남정석 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한 일반부와 전공자부 통합으로 진행된 집밥상은 박자복, 박자인 팀과 채정화 임석준 팀이 각각 수상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했다.

대상 수상팀에는 상금 400만원, 테팔상 2팀에게는 팀 당 상금 100만원, 집밥상을 수상한 2팀에게는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되었다. 그리고 본선 참가팀 전원에게는 테팔 엑스퍼티즈 프라이팬이 전달되어 본선 대회 출전한 팀 모두가 수상의 영광을 함께 누렸다.

매년 더욱 완성도 높은 ‘테팔 집밥 요리왕 대회’를 통해 소비자들과 가까이 소통하고 있는 (유)그룹세브코리아 팽경인 사장은 “테팔은 국내에서 집밥이 화두가 되기 이전부터 집밥에 대한 관심을 갖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특히 테팔 집밥 요리왕 대회를 진행하는 지난6년 동안 우리 사회의 변화와 함께 집밥 문화와 집밥의 의미도 조금씩 변화해 왔다”며 “하지만 변화 속에서도 집밥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매개체가 되고 있으며, 테팔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장으로서의 집밥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