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복 고유의 선과 색 기반으로 한국적 아름다움 극대화
    정성스레 수놓은 자수로 예단에 품격 더해
    첨단 기능성 소재 ‘아웃라스트’ 활용, 최적의 수면 환경 제공
 
▲ 이브자리는 디자이너 이영희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예단 ‘자이’를 선보였다.(사진제공: 이브자리)
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대표 고춘홍·서강호)는 2016 가을·겨울 시즌 디자이너 이영희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예단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브자리가 디자이너 이영희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프리미엄 예단은 ‘자이’, ‘래안’ 등 2종으로 전통 고유의 선과 색을 기반으로 아름다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디자이너 이영희는 한국의 전통 패션을 세계에 알린 최초의 디자이너로, 단아한 선과 다양한 색을 담아낸 디자인으로도 유명하다.

‘자이’는 푸른 쪽빛이 한국 전통 조각보 모티브와 만나 절제된 선, 간결한 스타일로 표현된 제품이다. 부드럽고 통기성이 뛰어난 고밀도 바이오 워싱면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색감과 ‘바람의 옷’ 한복의 느낌을 살렸다. 여기에 조화와 화합을 상징하는 사각자수를 새겨 예단의 품격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매트리스 커버세트(Q) 97만원이다.

‘래안’은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살리되 중앙부에는 핀턱을 교차되게 배열해 단순하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구김이 자연스럽고 사용할수록 내추럴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는 린넨코튼소재에 손뜸자수를 새겨 정성과 기품을 담았다. 가격은 매트리스 커버세트(Q) 88만원이다.

한편, 이브자리는 이번 프리미엄 예단에 아웃라스트 이불솜으로 누빔 처리해 기능성을 높였다. 아웃라스트 소재는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에 의해 개발된 온도조절 신소재로 지속적으로 열을 방출하거나 흡수해 수면 시 적정 체온을 유지시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디자이너 이영희는 “한복의 현대화와 세계화의 일환으로 우리 옷에 어울리는 가장 아름다운 형태의 침구를 디자인해보고 싶은 꿈이 있어 이브자리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한국 고유의 선과 색, 자수에 담긴 의미와 정성이, 예단을 준비하는 분이나 받는 분 모두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고현주 이브자리 홍보팀장은 “이번 이브자리X이영희 콜라보를 통해 자유롭고 기품있는 전통 디자인에 첨단 기능성 소재를 접목시킨 프리미엄 예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잠자리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다양한 시도로 프리미엄 예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대표 고춘홍·서강호)는 1976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국내 1위 침실문화 선도기업이다. ‘아름다운 침실과 건강한 생활창조’를 추구하는 이브자리는 백화점과 대리점, 대형마트를 비롯해 전국 50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은 2,200억 원에 달한다.

탄탄한 국내시장 점유율을 토대로, ‘세계 TOP 침실전문 유통회사’를 지향하며 해외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2002년에는 중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미국, 베트남 등으로 사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이브자리는 시장에서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미단, 클라르하임, 헤이마, 아뜨리앙 등 다양한 브랜드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2003년에는 생명과학을 응용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했으며, R&D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그 결과 고분자, 섬유공학, 일반공학뿐 아니라 천연소재 가공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갖게 됐다.

2014년 5월에는 개인별 수면 체험 컨설팅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을 론칭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100호점 매장을 오픈하고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