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아용품 전문기업 YKBnC(대표 윤강림)는 분당 서현역에 위치한 분당제일여성병원과 함께 5월 가정의 달 기념으로 ‘우리 아기 안전과 건강 지킴이’ 캠페인을 5월1일부터 한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4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페인에서 YKBnC는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자녀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예비맘과 자녀를 둔 엄마아빠를 응원하기 위해 안전 캠페인과 더불어 유아용품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퀴니 무드 유모차를 비롯 맥시코시 신생아용 카브리오픽스 카시트, 소르베베 아기띠 테라와 지비 에어스마트 및 끌로렌 유모차 악세서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아를 동반하고 외출을 할 경우, 유아의 성장단계에 맞춘 유아용품을 사용해 조그마한 충격에도

쉽게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아이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유아용품을 장만할 때 부터 꼼꼼히 따져보고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한다.

이번 ‘우리 아기 안전과 건강 지킴이’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한 살 미만의 아기는 목과 허리 근력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충격이 있을 시 흔들린 증후군 (Shaken Baby Syndrome)의 위험에 훨씬 많이 노출돼 있습니다. 차량으로 이동 시에는 아기의 체격에 맞는 카시트를 이용하여 자녀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둘째, 우리 아이의 첫 차! 유모차를 고를 땐 길을 다니면서 받는 충격을 완화시켜줄 수 있도록 충격흡수기능이 있는 바퀴와 핸들링이 좋은 유모차를 이용해 주세요. 또한 신생아도 탈 수 있도록 신생아용 카시트와 호환이 되는 트레블 시스템이 가능한 유모차로 유아의 안전을 한번 더 신경 써주세요.

셋째, 소중한 아이를 안고 이동 할 땐 힙시트 아기띠를 착용하여 자녀의 고관절 탈구예방으로 건강하고 바른 체형을 만들어주세요.

YKBnC의 안준성 상무는 “분당제일여성병원과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유아 안전 캠페인을 통해 유아용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사용법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국내 대표적인 유아용품기업으로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분당제일병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