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기능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왼쪽부터) 사이먼 바틀리(Simon Bartley) 국제기능올림픽위원회 회장, 송지오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장, 라파엘 루케시(RAFAEL LUCCHESI) 브라질 국립직업훈련센터(SENAI) 회장이 기능올림픽 후원 조인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제43회 상파울루 국제기능올림픽 대회(World Skills Sao Paulo 2015)’ 후원 조인식을 갖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를 5회 연속 후원한다.

15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열린 후원 조인식에는 사이먼 바틀리(Simon Bartley) 국제기능올림픽위원회 회장, 라파엘 루케시(Rafael Lucchesi) 브라질 국립직업훈련센터 회장(SENAI), 프레데리꾸 라메구(Frederico Lamego) 대회 조직위원장, 송지오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우수기능인력 양성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7년 일본 시즈오카 대회부터 5회 연속 국제기능올림픽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2013년 독일 라이프치히 대회에 이어 유일한 ‘최상위 타이틀 후원사(OEP, Overall Event Presenter)’로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대회에 필요한 물품 중 일부 제품을 삼성 제품으로 독점 제공하고, 대회기간 중에는 ‘삼성 파빌리온(Samsung Pavilion)’ 경기장에 홍보관을 마련해 갤럭시 S6 등 첨단 제품과 교육 솔루션, 삼성페이, 녹스(KNOX) 활용 솔루션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사이먼 바틀리 국제기능올림픽위원회 회장은 “기능장려에 헌신하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활동은 국제기능올림픽위원회에 큰 영감을 주고 있으며, 73개 회원국에 널리 알려져 있다. 국내외 기능대회를 후원해 온 삼성전자가 이번 브라질 대회에서도 소속 선수단의 참여를 비롯해 의미있는 활동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지오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장은 “중남미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브라질 대회에 삼성이 주요 후원사로서 전세계 73개 WSI 회원국의 수많은 기능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되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도 기능인력의 저변확대와 우수 기능인 양성을 위해 2006년 고용노동부와 ‘기능장려협약’을 체결,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국 기능경기대회 후원, 우수기능인력 채용, 국가대표 훈련, 한국 국가대표팀 후원과 함께 삼성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삼성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계열사의 우수 기능인력들이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팀에 참여해왔으며 1981년부터 2013년 대회까지 53명이 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브라질 상파울루 대회는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59개국 1,268명의 선수들이 각 국을 대표해 50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한국은 42개 직종에 47명 선수가 출전하며, 삼성은 전자, 전기, 중공업, SDI 소속 14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서 12개 직종에서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