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정명렬 소장이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4월 15일 개최한다.(사진제공: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마케팅의 본질인 소비자심리 관련 이론들은 대부분 수 십년 전에 미국 심리학에서 유래되어 우리 현실과는 다소 괴리감이 있고, 어려운 용어들 역시 많았다.

왜 마케팅의 본질이면서 가장 중요한 소비자심리를 심리학자나 정신과 의사들이 ‘감 놔라, 배 놔라’ 했던 것일까?

그 이유는 소비자심리를 연구한 마케팅 실전전문가가 국내엔 거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직접 브랜드를 개발하고, 신제품을 만들어 판매까지 모두 해 본 마케팅전문가는 더더욱 찾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그러다보니 소비자심리와 마케팅을 결합하는 강의는 듣고 싶어도 기회가 별로 없었다.

여기 실전마케팅 20년 경력의 정명렬 소장이 ‘소비자심리와 마케팅기획’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4월 15일 개최한다. 특징은 국내 최초 100% 후불제로, 강연내용이 불만족스러울 경우 교육비용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강연테마는 ‘소비자의 쾌적한 경험(이케아 사례 외)’, ‘다 먹으려고하면 도망가는 소비자심리’, ‘가격의 이동 연구모델’, ‘알면 유용하게 써먹는 히든카드’ 등의 7가지 소비자 심리 관련 주제다.

자세한 사항은 아수라백작 가구연구소 공식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