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TV 화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SUHD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고 ‘SUHD TV’ 광고를 14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제대로 보면 사는 것이 달라집니다’라는 메시지 아래 SUHD TV가 보여주는 화질을 통한 삶의 변화를 영상에 담아냈다.

삼성전자는 SUHD TV 광고를 <요리편>과 <아이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해 동시에 온에어 했다.

먼저 <음식편>에서는 한 남성이 SUHD TV를 통해 두툼한 스테이크가 다채로운 빛깔로 팬에서 구워지고 있는 영상을 바라보고 있다. 마치 눈으로 맛을 보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스테이크에 빠져든 남자는 이후 사랑하는 사람과 스테이크를 직접 요리해 먹기 위해 와인과 꽃을 준비한다.

<아이편>에는 SUHD TV를 통해 북극곰을 보는 아이가 등장한다.

아이는 각도와 빛에 따라 달라지는 북극곰의 하얀 털에 빠져들어 “엄마, 이거 만져봐도 돼요?”라고 묻는다. 이후 SUHD TV에서 본 북극곰의 털을 한 올 한 올 세심하게 스케치북에 그리는 아이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통해 SUHD TV의 세밀한 표현력과 최상의 화질로 변화된 삶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광고에서 같은 것을 보더라도 예전에 보지 못했던 색상과 디테일을 보여주는 SUHD TV로 제대로 보았을 때, 새로운 영감을 받아 일상 생활까지 달라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TV의 화질만을 강조하던 광고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의 일상과 밀접한 음식과 아이를 주제로 설정해 소비자 공감대를 한층 높이고, 기존과는 다른 TV광고로 완성하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UHD TV의 뛰어난 기술력과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삶 속에서 ‘제대로 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TV를 보는 것만으로도 생활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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