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 개의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하나로 제어
- 유니버설 전자와 협력으로 블루투스 스마트 리모컨에 Qucikset® 설정과 적외선 기술 적용
 


 위치 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에 혁신적인 반도체 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CSR(http://www.csr.com)은 유니버설 전자 (이하 UEI)와 협력을 통해 자사의CSR μEnergy® 블루투스 스마트 플랫폼을 바탕으로 리모컨 적외선(IR) 제어 기능을 추가 했다고 발표했다.

UEI의 QuickSet®이 제공하는 기능과 CSR1011™의 칩셋을 사용하는 제조 업체는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DVD 나 블루레이 플레이어, 케이블 박스, 스테레오 시스템 및 기타 AV 장치와 같이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기기와 호환되는 리모컨을 통해서 여러 개의 리모컨을 사용하는 불편함을 제거했다.

CSR의 앤서니 머레이 (Anthony Murray)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소비자들은 각 가정에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와 사운드 시스템이 있다. 이 경우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작동시키기 위한 적외선 LED 기술이 적용된 여러 종류의 리모컨이 있다”며 "CSR과 UEI의 협력은 사용자들에게 리모컨 제품 개발에 있어서 차별화를 가질 수 있고, 하나의 칩으로 블루투스 스마트와 IR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일거양득의 해결책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마트 (Bluetooth Smart)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기와의 상호 운용성을 기반으로 리모컨이 단순 제어기기로서뿐만 아니라 사물 인터넷에서의 게이트웨이 역할 또한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UEI QuickSet IR 명령 업로드 기능은 CSR1011 플랫폼에 기반한 리모컨SDK에 통합된다. CSR 리모컨SDK에서 QuickSet 옵션 선택시 TV와 셋톱박스 공급자들은 거의 모든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UEI 장치 제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전세계 거의 모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가상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기술은 블루투스 스마트 리모트 컨트롤러가 단일 칩으로 IR리모트 컨트롤러를 에뮬레이트 하는 방식이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저가의IR LED추가만으로 CSR1011 기반 리모컨에서 QuickSet응용 프로그램들이 함께 실행되고, 호환 가능한 IR 장치를 탐지, 식별, 제어 할 수 있다.

CSR1011과 QuickSet의 통합은 OEM 업체들이 더 낮은 BOM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개발 과정 및 기간을 간소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최종 소비자 단에서는 주변의 IR기반으로 제어하는 제품과 연동하기 위한 IR 블래스터를 별도로 구입 할 필요가 없다.

UEI아샴 하탐베이키(Arsham Hatambeiki) 기업 제품 전략 팀의 부사장은 “블루투스 스마트 연결은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리모컨에 이르기까지 TV 및 셋톱 박스와 상호 작용을 가능토록 하며, 활용 분야가 급격히 많아 지고 있다”며, “QuickSet과 CSR1011 블루투스 스마트 칩의 기본 통합은 일반적인AV 기기 제어뿐만 아니라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이나 액세서리의 제어도 가능케 한다”고 설명했다.

UEI QuickSet는 현재 많은 장치들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셋톱 박스, 커넥티드TV, DVD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 콘솔, 스마트폰, 리눅스, 윈도우,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이폰 iOS실행 시스템들에 탑재되어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