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텍그룹,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 6년째 후원 … 선수단 육성에 큰 기여
- 금2, 은1, 동1 종합우승 달성,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기대감 고조


▲ 오텍그룹이 6년째 공식 후원하는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이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뤘다.(사진제공: 캐리어에어컨)

오텍그룹(회장 강성희)은 6년째 공식 후원하는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이 9월19일부터 27일까지 중국 북경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쾌거를 이뤘다고 1일 밝혔다.

보치아는 뇌성마비 중증 장애우를 위해 고안된 특수 구기 종목으로, 감각과 집중력을 겨루는 경기이며 컬링과 비슷한 경기 방식을 갖고 있다. 장애 급수에 따라 공을 던질 때는 코치의 도움을 받아 마우스 스틱이나 홈통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 BC3 페어 김한수, 정호원 선수와 BC3 개인 김한수 선수가 각각 금메달을 차지하였으며, BC3 개인 정호원 선수가 은메달, BC4 개인 이성섭 선수가 동메달을 차지해 우리나라의 종합우승을 이끌었다. 특히, BC3 세계랭킹 2위 김한수 선수는 세계랭킹 1위 정호원 선수를 누르고 2관왕을 달성하며, 국내 선수끼리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작년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 우승으로 이미 2016년 브라질 리오 장애인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20여일 남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앞두고 기량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변함없는 기량으로 이번 대회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오텍그룹은 회사임원이 대한보치아연맹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해당 임원을 본 대회에 선수단장으로 투입해 각종 지원을 펼쳤다.

또한, 국내에서는 용인대 스포츠과학팀이, 해외에서는 주중대사 및 주중문화원장이 경기장으로 직접 방문해 격려하고 후원하는 등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큰 힘을 실어 주었다.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은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의 세계장애인보치아대회 종합우승을 진심으로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오텍그룹은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단 경기력 향상 및 선수단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며, 다가올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도 부상 없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텍그룹은 2012년 런던장애인올림픽, 2012 아시아태평양장애인대회, 2014 소치동계장애인올림픽, 2014 인천 아시아 장애인 경기대회, 2018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 공식 후원 등 국내 장애인 체육 발전과 장애인 인권 복지 향상에 큰 관심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