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가폴 폴리테크닉 공립전문대학교 학생들과 한국 청소년들의 만남

- 외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적인 가치를 홍보하고, 국내·외 청소년 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20(토) ~21(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민간 외교관 동아리 ‘유스굿윌가이드’ 단원들의 활약 기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외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팀별 미션활동을 통한 한국적인 가치를 홍보하고, 국내·외 청소년 상호간 이해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하기 위해, 9.20(토) ~ 21(일) 양일간 싱가폴 폴리테크닉 공립전문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관내와 서울 일원에서 ‘글로벌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싱가폴 측 참가자 10명, 한국 측 참가자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민간외교관 동아리 ‘유스굿윌가이드’) 10명이 참여하여 한국의 역사, IT산업 및 문화에 대한 소개와 모둠별 미션수행 탐방 및 토론활동, 그리고 필드트립과 함께 레크레이션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모두 한국측 참가자 ‘유스굿윌가이드’ 단원들이 기획·준비하였으며 프로그램 주제와 관련된 서울 탐방활동, 퀴즈풀기 미션수행, 토론활동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활용, 런닝맨 게임수행 등으로 한국 문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한국의 교육·역사·IT산업·문화 4개의 테마로 구분하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흥미로운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한류문화’에 대한 토론시간에는 한류열풍과 그 범위, 한류가 세계적으로 펴져나갈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한 소개와 싱가폴 청소년들이 이해하고 있는 한류의 내용에 대해 들어본 뒤 서울탐방을 통해 한류문화의 현 시점을 알아가 본다.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탐방 시간에는 주어진 퀴즈미션 풀기를 통해 한국의 근현대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양국 역사비교 시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미션을 통해 얻은 점수에 따라 런닝맨 게임 시 발휘할 수 있는 능력범위를 차등 적용하여 미션수행의 몰입도를 높인다.

이외에도 한국 유명 예능프로그램인 ‘런닝맨’을 직접 체험하며 양국 청소년들의 친밀감을 더하고,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활용(길찾기 및 배달음식 시키기)을 통해서 흥미롭게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2677-1826 전지연)으로 하면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담당자는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국청소년들에게는 한국을 알리는 사절단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것이고, 싱가폴 청소년들에게는 한국문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유익한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계속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