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이하 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의 ‘가전 및 여가용품(Consumer Durables & Apparel)’ 분야에서 ‘DJSI 월드지수(DJSI World)’에 3년 연속 편입됐다. 국내외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적극 강화한 결과다.

특히, 올해 LG전자는 ‘가전 및 여가용품’ 분야의 전세계 1위 기업에 해당되는 ‘인더스트리 그룹 리더(Industry Group Leader)’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LG전자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혁신경영, 기후변화대응, 인적자원 개발 및 이해관계자 참여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더스트리 그룹 리더’는 ‘DJSI월드지수’에 편입된 기업 중 24개 산업분야별 최고 기업에게 주어진다. 올해 ‘인더스트리 그룹 리더’에는 BMW(자동차 분야), 유니레버(식음료 분야), 에어프랑스-KLM (운송수단 분야) 등 세계 유수의 기업이 선정됐다.

더불어 LG전자는 ‘DJSI Asia-Pacific지수’에 5년 연속, ‘DJSI Korea지수’에는 6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DJSI월드지수’는 매년 전세계 2,500여 개(유동자산 시가총액 기준)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위 10%를 편입시키는 지수다. 1999년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 S&P 다우존스(S&P Dow Jones Indices)와 지속가능성 평가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 SAM)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DJSI 평가결과는 매년 9월 발표하나 수시로 기업의 경영상황을 모니터링 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경우, 그 즉시 자격을 박탈하기도 할 정도로 엄격하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