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SR은 오디오 스피커 디자인 및 생산을 하는 브라벤(BRAVEN)이 CSR의 VibeHub™ 기반의 싱크락 기술을 적용한 오디오 시스템을 출시한다.(사진제공: CSR코리아)

위치 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에 혁신적인 반도체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CSR(http://www.csr.com)은 오디오 스피커 디자인 및 생산을 하는 브라벤(BRAVEN)이 CSR의 VibeHub™ 기반의 싱크락(SyncLock™) 기술을 적용한 오디오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CSR의 VibeHub 플랫폼은 다양한 소스들로부터의 오디오 스트리밍을 동기화하여 재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고객들이 BRAVEN Vibe System을 이용, 집안 곳곳에 스피커를 배치하여 기존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멀티 룸 무선 음향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브라벤 최고경영자 안디 파톨라니(Andy Fathollahi)는 “특히, 다중 사용자들과 멀티 스트리밍 시나리오들을 위해 디자인된 브라벤 Vibe 시스템은 소비자들에게 스피커를 여러 방에 배치하여 각각의 방에서 원하는 음향은 무엇이든 청취 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여 준다”며 “한 가족이 침실에서는 클래식 음악을, 거실과 주방에서는 락 음악을, 그리고 식당에서는 소울 음악을 각각 들을 수 있으며, 하나의 음악을 집안 전체에 동기화시켜 들을 수도 있다. CSR은 무선 오디오계의 선구자로 VibeHub 와 싱크락(SyncLock) 으로 명명된 오디오 동기화 기술을 결합하여 최고의 무선 네트워크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말했다.

VibeHub 플랫폼은 무선 스피커, 지능형 오디오 어댑터, 네트워크 오디오 앰프, 그리고 넓은 범위의 다른 오디오 제품을 생산하는데 쓰인다. 해당 장치들은 디지털 미디어 서버들과 모바일 기기에 포함된 오디오 컨텐츠를 집안 곳곳에서 재생 가능하도록 한다. 싱크락(SyncLock) 기술이 포함된 VibeHub 지원 제품은 블루투스, 블루투스 스마트, 와이파이, 이더넷, SPDIF 그리고 집안의 구형 오디오 기기를 위한 아날로그 연결까지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을 지원한다.

브라벤은 VibeHub 기반 턴키 솔루션인 Audivo Multiroom Audio Solution (AMAS)을 통합시켰다. 이는 장치 개발자들이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더욱 쉽게 네트워크 오디오 기술을 접목시킬 수 있게 해준다. 안디 파톨라니(Andy Fathollahi) CEO는 “우리는 Vibe 시스템이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분산 오디오 솔루션이 되기를 원한다. 이를 위해 주문자 상표(OEM) 방식의 제품 생산자들이 빠르게 시장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VibeHub가 우리 제품에 통합될 때의 편리함과 이를 통해 가능하게 하는 여러 기능들이 우리의 신제품을 진정으로 독특한 제품으로 탄생 시켰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어떤 플랫폼도 VibeHub와 같이 대량 생산을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VibeHub의 매우 광범위한 네트워킹 능력들은 오늘날 다양한 대중적인 무선 스트리밍 프로토콜들과의 상호 처리 운용을 가능하게 한다. VibeHub는 아날로그, 이더넷/무선랜을 통한 UPnP, CSR aptX® 코딩 기술을 포함한 블루투스 등의 여러 가지 오디오 입력 방식들을 이미 지원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홈 오디오 네트워킹 시장을 혁신시키고 있으며 SyncLock 기술의 상호 호환성을 통해 최초로 고객들이 개인화되면서도 유연하게 연결된 홈 오디오의 신세계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 한다.

CSR의 앤서니 머레이(Anthony Murray) 비지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우리의 유연한 VibeHub 플랫폼은 브라벤이 고품질, 차별화된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해당 신규 시장에서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며 “우리는 브라벤이 VibeHub가 제공하는 유연성과 상호 호환성 기능들을 신규시장 개척의 기회로 삼은 첫 OEMs중 하나라는 것이 기쁘다. 우리가 몇몇 다른 제조사들과 제휴를 맺게 됨에 따라 우리는 완전한 기능을 갖추었으며, 진정으로 유연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분산 오디오 솔루션이 판매점 진열장에서 고객들의 손길을 무척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BRAVEN VIBE System은 2014년 11월부터 구입 가능하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