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리칸에어필터(AmericanAirFilter®) 및 AAF® 제품 생산업체인 AAF 인터내셔널(AAF International)이 VariCel 2+ 필터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AF만의 임프레스(Impress) 주름 공법*을 활용해 제작된 VariCel 2+ 필터는 낮은 저항력과 높은 기계 강도의 결합이 특징이며 에너지 효율성도 매우 높아 고객의 소중한 운용비를 절감시킬 수 있다.

AAF 인터내셔널의 피터 쿠르토(Peter Kurto) CEO는 “VariCel 2+ 필터는 Impress 주름 공법을 사용한 업계 유일무이한 제품이다”며 “강력한 기계 강도와 결합된 효율적인 공기흐름으로 우수한 분진 포집량(DHC), 저압손 및 긴 수명을 보장한다. 본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매우 강한 고성능 필터와 경비 절약이라는 두 가지 이점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AF만의 특허 받은 주름 가공 공법은 엠보싱된 매체(embossed media)를 통해 최적의 주름 구조를 형성한다. Impress 공법은 세퍼레이터의 제약을 덜 받으며, 엠보싱 매체 사용을 확대해 우수한 분진 포집량과 에너지 효율성 최대화를 위한 저압손을 가능하게 한다. VariCel 2+ 필터는 가장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4인치 필터를 제작하기 위해 이와 같은 AAF만의 주름 공법을 활용한다.

우수한 분진 포집량은 긴 제품 수명을 의미하며, 분진 포집량이 우수하면 필터를 자주 갈 필요가 없어 이에 소요되는 인력과 소모품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동시에 쓰레기도 줄일 수 있다. VariCel 2+ 필터는 또한 다른 고효율 제품에 비해 부피가 1/3에 불과해 매립비, 운송비, 보관 공간을 대폭 감소시킨다.

Impress 공법의 주름 형성을 통해 강력한 매체 팩(media pack)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VariCel 2+ 필터는 기존 제품들을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을 갖추게 된다. VariCel 2+ 필터는 습기에 강하며, 간헐적으로 물기가 발생하더라도 필터 성능의 저하 없이 견딜 수 있다. 매체 팩은 고강도 플라스틱 프레임으로 싸여 있고 물 기반의 혼성 중합체 에멀전으로 완벽히 밀봉되어 있어 미립자가 필터 매체를 우회하는 것을 막는다. 또한 VariCel 2+ 필터는 주름 형성, 플라스틱 프레임 및 중앙 지지 막대를 통해 기계적 안정성을 가지며 어려운 운용 환경에서도 고성능을 유지한다.

VariCel 2+ 필터는 고급형(High Capacity)과 스탠다드형(Standard Capacity)으로 이루어져 있고, MERV 15, MERV 14, and MERV 11의 세 가지의 효율로 구성되어 있다. VariCel 2+ 필터는 일반적인 HVAC 및 가변적인 공기량, 난류, 높은 습도 등 환경에 적합하다. 다양한 상황의 어플리케이션에 맞추어진 VariCel 2+ 필터는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긴 제품수명이 필요할 때 4인치의 일반 주름 필터와 쉽게 교체가 가능한 제품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