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케일링 시행시 복용한 잇몸약 중 인사돌이 35.8%로 가장 많아
- 스케일링 받은 사람 중 39%는 시행 후 잇몸 불편감 호소, 스케일링과 잇몸약 병행치료 시 더 효과적


최근 스케일링 받은 사람 중 잇몸약을 복용한 사람이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시장조사전문기관인 프랙시스온에 의뢰하여 올해 2월 한달 간, 최근 1년 이내 스케일링을 받은 30~59세 성인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스케일링 전후에 49.3%가 잇몸약을 복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스케일링 전후 복용한 잇몸약은 인사돌이 35.8%로 가장 많이 나타났다. 또한 스케일링을 받은 사람 중 39%가 스케일링 시행 후 잇몸 불편함을 호소하였고, 이외에도 치아시림, 잇몸출혈, 잇몸부종, 잇몸통증 순으로 많은 증상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잇몸 불편함을 경험한 사람들 중 42%는 스케일링 직후에만 불편함을 경험하였고, 나머지 48%는 짧게는 2~3일부터 길게는 2주 이상 불편함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불편함을 경험한 사람의 42%가 의약품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들 중 66%는 향후 이러한 증상을 개선시키는 데 효과적인 약제를 구입, 복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그리고 실제로 스케일링 시행시 약 57%가 의사의 권유 또는 처방에 의해 잇몸 관련 제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였고, 구입한 제품으로는 인사돌이 34.7%로 가장 많이 나타났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조사대상자 대부분이 스케일링 시행과 잇몸약 복용을 병행하는 것이 잇몸병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향후 이러한 스케일링 전후 인사돌의 복용효과를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사돌은 국내,외 임상연구를 통해 스케일링 등 치과치료와 병행시 치과치료 단독보다 효과적임이 입증되어져 있다. 최근 임플란트 시행자가 늘어나고 있고 임플란트 유지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인사돌은 다중작용 기전을 통해 항염작용은 물론 치아를 지지해주는 치조골, 치주인대를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잡아주는 치조골 형성 촉진 작용을 통해 임플란트 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스케일링 후 나타날 수 있는 잇몸 불편감에도 도움이 된다.

인사돌은 지난 2010년 리서치 앤 리서치에서 시행한 7,000여명의 대규모 복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2주 후 이시림, 출혈, 부종, 통증 등의 증상에 있어 70% 이상의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