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동 르와지르 호텔 조감도(사진제공: 경민기업)

분양형 호텔이 차세대 투자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분양형 호텔이란 사업 착공과 함께 일반 투자자를 모아 호텔 객실을 아파트처럼 분양하는 호텔을 말한다.

분양형 호텔은 호텔을 직접 운영 관리하거나 다른 임대상품처럼 임차인을 구할 필요도 없는데다 객실별로 등기 분양받거나 중도금 무이자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일정 기간 확정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서울에서는 르와지르 명동 호텔이 분양에 나섰고 제주에서도 하워드존슨 제주호텔, JK라마다, 함덕라마다, 서귀포라마다, 브라이튼호텔, 호텔위드제주, 제주데이즈호텔, 센트럴시티, 함덕코업시티호텔, 디아일랜드호텔, 속초라마다 등 다양한 호텔들이 분양 중에 있다.

분양형 호텔 분양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의 3원칙인 안전성과 수익성, 환금성 측면에서 분양형 호텔에 투자할 경우 꼭 챙겨야 하는 3가지를 짚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무엇보다 투자 시 안정성을 담보할 수 있어야 한다. 두번째, 분양형 호텔은 입지와 브랜드에 따라 수익성 차이가 크다. 세번째, 체크할 부분은 전문운영사가 어디냐에 따라 수익보장성 및 안정성이 달라진다.

특히, 서울 명동에서 분양하고 있는 ‘르와지르 호텔’은 명동 내에 패션몰로 유명했던 밀리오레 빌딩을 3층부터 17층까지 총619개실의 규모로 ‘르와지르 호텔’이 최근에 분양을 시작하면서 투자자들의 주목할 만한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 명동은 다양한 상점들과 음식점이 밀집되어 있어 유동인구 150만 명, 외국인 관광객의 60% 이상이 방문하는 필수 관광코스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필수관광 코스임에도 불구하고 명동 내 호텔 수가 많지 않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방을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일만큼 어려움이 따르고 있는 추세이다.

제주의 엠스테이, 데이즈, 리젠트마린, 제주 호텔위드제주, 서귀포라마다, 벨류디아일랜드, 속초라마다 등 다양한 제주의 호텔들이 현재 분양 중에 있지만, 제주도 호텔보다는 유동인구와 고정 고객이 보장되어 있는 서울 명동의 르와지르 호텔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이다.

명동 르와지르 호텔은 각 층별 조망과 크기에 따라 4등급으로 나뉘며 4층~8층은 일반층, 9층~13층은 로얄층, 14층~17층은 프리미엄층으로 3층은 최고급 레스토랑이 들어설 계획이다. 투숙객들이 호텔을 나가지 않더라도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옥상정원의 바비큐 가든, 뷰티 케어존, 휘트니스 센터 등의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또한, 4호선 명동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2호선 을지로입구역을 도보로 5분 만에 갈 수 있다. 시내버스, 광역버스, 공항버스 등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인접해 있어 편하게 서울 곳곳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명동르와지르 호텔 분양담당 김혜경실장(www.명동르와지르호텔.com , 02-2285-1019)은 “국내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평균 6박정도 체류하고 있어 그 중 77% 이상이 호텔에 체류한다. 하지만 부담스러운 대형특급호텔의 숙박료 때문에 명동의 비즈니스호텔은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합리적인 숙박료에 특급 호텔급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투숙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명동 일대에 호텔은 국내 1위 가동율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어 공실율이 적기 때문에 안전한 투자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르와지르호텔은 연 수익 15%를 예상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호텔 컨설팅 운영사로 알려진 산하HM에서 직접 운영을 하여 믿을 수 있고 안전하게 운영을 맡길 수 있다.

또한, 세계 약 75개 체인을 두고 있는 쏠라레는 명품호텔 브랜드로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진 론스타에 속한 브랜드이며 쏠라레 내에서도 상위권 브랜드로 손꼽히는 르와지르를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다.

이러한 강점이 있는 명동 르와지르 호텔은 황금 입지인 명동에 위치해 있음에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만날 수 있으며 샘플하우스와 게스트하우스는 현장에 완비되어 있다. 관람 및 방문상담은 예약제로 담당직원의 인솔하에 가능하며, 준공과 그랜드 오픈은 리모델링이 끝나는 2015년 1월 예정이다.

관람 및 상담문의 02-2285-1019 www.명동르와지르호텔.com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