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이 시작되었다. 이번 추석은 대체 휴일까지 포함해서 유난히 길다. 지루한 귀향길과 귀성길, 그리고 연휴의 밤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빠른 길찾기 같은 유용한 정보부터 무료한 시간을 때울수 있는 웹툰, 웹소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고향 가는 길찾기 앱

통신사들의 추석 길찾기 앱은 매우 흥미롭다. SKT는 자회사인 SK플래닛의 ‘T맵“을 통해 소요시간을 예측하는 ’언제 갈까‘ 기능으로 운전자들의 시간을 아껴준다. KT ’올레내비‘는 경로탐색 결과에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정보가 표시되어 유류비를 아껴준다 LG유플러스 ’내비리얼(U+NaviReal)'은 일행 차량의 위치와 도착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여럿이 함께 운전을 하는 경우에 편리하다.

지루한 시간을 달래줄 웹소설과 웹툰

웹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필수로 다운받아야 하는 “북팔웹소설” 앱이다. 국내 인기 웹소설 작가 대다수가 연재를 하고 있는 북팔 웹소설(novel.bookpal.co.kr) 앱과 함께라면 추석 연휴의 기나긴 밤도 외롭지 않을 것이다.

추천작은 박정아 작가의 ‘사돈네 꽃총각’과 연우 작가의 ‘바람이 머무는 곳’. 이 중 주인공 미자가 사돈댁 훈훈한 미남 형제들에게 둘러싸여 일하는 중 벌어지는 알콩달콩 로맨스를 그린 ‘사돈댁 꽃총각’은 친척끼리 좌충우돌하는 명절에 지친 당신의 마음을 달래줄 것이다.

웹툰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레진코믹스 앱을 다운받아보자. 추천작은 들개이빨 작가의 ‘먹는 존재’와 마사토끼 / 도현 작가의 ‘절망 VS 소녀’이다. 특히 ‘먹는 존재’의 주인공 유양의 일상 먹부림을 보다 보면, 명절 음식으로 배가 가득하더라도 어느새 또 다시 입맛을 다시게 될 것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