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교테크노벨리(사진제공: 지승플래닝)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도 성남시의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한 기업들 사이에 정보기술(IT) 인재 유치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남쪽 66만1000㎡(약 20만 평) 부지에 조성된 판교테크노밸리는 2008년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첫 입주한 것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870개 IT관련 중·소·대기업들이 입주했다. 이들 기업의 직원수를 모두 합하면 6만여명에 이른다. 870개 기업들의 연매출을 합하면 54조 원에 이른다. 대기업 그룹 계열사로는 포스코ICT·SK플래닛·삼성테크윈·SK C&C 등이 자리 잡고 있다. 게임업계의 대표기업 넥슨과 엔씨소프트는 판교테크노밸리의 대표적 기업이다. 이외에도 안랩과 NHN엔터·카카오 등 업계를 대표하는 인터넷 기업 본사가 들어서 있다. 다산네트웍스 등 IT분야 제조업체도 이곳에 둥지를 틀었다.

IT기업, 특히 인터넷이나 게임 등 소프트웨어 분야 기업은 인력이동이 잦다. 게임업체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평균 근속연수는 만 4년이 안 된다. 개발자들이 프로젝트를 따라 움직이기도 하고, 카카오 등 최근 덩치를 급격히 불려가는 기업들이 인재 끌어 모으기에 나선 탓도 있다. 이들의 발걸음을 붙잡기 위해 업체들은 파격적인 사내 복지시설을 갖추고, 자유로운 출퇴근과 열흘 이상의 긴 휴가, 편안한 근무복장 등으로 유혹한다. 그래도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은 주택이다. 판교의 부동산 가격은 이미 강남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주택구입하기가 쉽지않다. 그래서, 주변의 위치좋은 아파트를 찾아보거나 판교의 오피스텔이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판교신도시의 오피스텔 가치가 높이 평가되고 있는 가운데 판교테크노 밸리내에는 현재 판교sk허브, 판교디테라스, 판교브릿지타워 오피스텔등이 인기리에 분양중이다.

그중에서 판교브릿지타워(www.판교오피스텔.com 1661-9073)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데, 판교테크노벨리 A,C 구역내의 유일한 오피스텔이면서도 분양가는 1억대로 임대수익율이 가장 좋은 오피스텔이기 때문이다.

판교브릿지타워 오피스텔 분양담당 봉주영 팀장(분양문의 1661-9073)은 “판교 테크노밸리내 배후수요 16만명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오피스텔로 인해 공실부담이 적어 투자자의 문의가 많다. 판교신도시 마지막 1억대 오피스텔로 최대 9%의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어 저금리시대에 최적의 수익형 오피스텔”이라고 한다.

판교에 15분대에 출퇴근이 용이하고 이마트, 전철역, 호수공원등 입지조건이 탁월하면서도 분양가가 저렴한 용인동백서해그랑블2차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용인동백서해그랑블2차(사진제공: 지승플래닝)
 
용인신동백서해그랑블2차 분양사무실(www.동백서해그랑블.com) 남궁 수팀장은 “서해그랑블2차는 용인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입지가 좋아 각광받고 있는 아파트입니다. 단지 앞뒤로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으며, 100m이내에 어정역, 동백이마트, 동백CGV, 동백호수공원이 위치하고, 도보10분거리에 동백세브란스병원 800병상의 최첨단 병원이 들어서는 명품입지아파트”라고 설명하며, “특히, 작년에 입주한 용인신동백롯데캐슬에코 아파트보다 입지조건은 훨씬더 좋으면서 분양가가 7천~1억이상 저렴하게 분양했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상당히 커서 할인조건없이 분양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일부 미분양세대에 대해서 선착순 분양중에 있으며, 향후 시장상황을 감안한다며 프리미없이 분양받기 위해서는 서둘러 홍보관에 방문하는게 좋을 것 같다, 실제 계약할 동호수를 보기 위해서는 사전에 방문신청을 해야만한다. 방문신청은 www.동백서해그랑블.com 031-8050-1873으로 하면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