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S’의 출시와 함께, 7월 11일부터 8월 10일까지 최신 영화 예고편과 포스터 등에 제품 광고를 결합한 ‘애드 콜라주 마케팅’을 전개한다.

‘종이를 풀로 붙이는 미술 기법’과 유사한 ‘애드 콜라주’는 소비자가 광고를 접하는 공간의 특성과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다.

삼성전자는 영화 예고편 뒤에 해당 영화의 장면을 삽입해 만든 ‘갤럭시 탭S’ 광고를 상영하고, 이를 접한 소비자는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독특한 몰입감을 경험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혹성탈출 : 반격의 서막’, ‘드래곤 길들이기2’, ‘허큘리스’ 등 최신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과 제품광고를 결합해, 초고화질 S 아몰레드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S’의 보는 경험을 극대화 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메가박스 코엑스,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 ‘리얼 S 아몰레드 존’을 운영해 ‘갤럭시 탭S’ 광고,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S 아몰레드 화질 우수성’ 소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해당 콘텐츠는 온라인에서 운영 중인 ‘S 아몰레드 디지털 시네마’를 통해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애드 콜라주 마케팅’은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NBDB(Never Been Done Before)’ 마케팅의 하나 라며 ”초고화질 콘텐츠 감상의 대표 공간인 영화관과 연계해 ‘갤럭시 탭S’의 우수한 화질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