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의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인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이 더 편리해진다.

* u-보금자리론: 10년~30년 만기의 고정금리 상품으로 공사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6월 현재 연 4.05%~4.3%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국민주택기금의 새로운 통합정책모기지로 10년~30년 만기의 고정 또는 5년단위 변동금리 상품으로 공사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6월 현재 연 2.8%~3.6%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HF)는 20일부터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단계를 축소(6단계 → 5단계)하고 ▲신청 과정에서 입력항목을 대폭 줄여(48개 → 30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이날 밝혔다. 이에 따라 공사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이용해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신청할 때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주택금융서비스 개선은 ‘수요자 중심의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정책’이라는 정부 3.0정책과 발맞춘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편익 및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즉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개선된 주택금융서비스는 공사 홈페이지(www.hf.go.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할 경우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애플의 앱스토어 등에서 ‘스마트 주택금융’ 어플(App)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