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에 걸쳐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제1회 동물 사료용 아미노산 포럼(AAFAN(1st Amino Acid Forum in Animal Nutrition))’을 개최한다.

‘제1회 동물 사료용 아미노산 포럼’을 주최한 CJ제일제당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교수들과 함께 동물 사료용 아미노산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또한, CJ제일제당이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바이오 발효공법을 통해 개발한 사료용 아미노산 ‘L-메치오닌’의 우수성을 공개, 향후 정식 제품 출시 후 세계적인 신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포럼에는 각 권역별 축산업계의 저명한 교수 7명(미국 2명, 유럽 2명, 중국 1명, 태국 1명, 한국 1명)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은 CJ제일제당이 세계적인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글로벌 1위 그린바이오 기업의 위상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L-메치오닌’ 제품 출시에 앞서 기존 석유를 원료로 사용해 화학공법으로만 생산·판매한 ‘DL-메치오닌’ 대비 ‘상대적 생체이용률(Relative Bioavailability, 체내에 흡수되어 아미노산으로서의 기능을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지를 측정하는 척도)’이 20~40% 이상 우수해 농가 소득 증대에 효과적이고, 친환경 제품이기 때문에 지구 환경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이사는 “제1회 동물 사료용 아미노산 포럼을 통해 CJ제일제당은 동물 사료용 아미노산의 영양학적인 미래 방향에 대해 먼저 고민하고, 경쟁사보다 앞서 연구개발에 착수하며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세계적인 전문가들 앞에서 CJ제일제당 개발한 ‘L-메치오닌’의 우수성을 공유할 수 있어 향후 세계 메치오닌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도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전세계 50억달러 시장규모인 메치오닌은 라이신(40억달러 규모)과 함께 전체 사료용 필수아미노산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친환경 바이오 발효공법으로는 말할 것도 없고, 화학공법 기술개발 조차도 진입장벽이 높아 이미 시장을 선점한 몇몇 선두기업을 제외하고는 진출조차 꿈꿀 수 없는 고부가가치사업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8년간 연구개발한 끝에 세계 최초로 원당과 포도당을 원료로 사용한 친환경 바이오 발효공법으로 ‘L-메치오닌’ 개발에 성공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