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치 이미지(주간)(사진제공: Panasonic Corporation)
파나소닉(Panasonic Corporation)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막된 규모와 영향력이 세계에서 가장 큰 디자인 전시회 중 하나인 ‘밀라노 가구박람회’(Milano Salone Del Mobile)에서 ‘자연과 소통하는 미닫이’(Sliding Nature) 개념의 시설물을 전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시설물은 저명한 건축설계회사인 ‘토라푸 아키텍츠’ (Torafu Architects)가 설계했다. 이 박람회의 이미지와 동영상은 회사의 ‘2014 밀라노 가구박람회’ 사이트(http://goo.gl/rDHXdP)에서 볼 수 있다.

이번에 전시된 가장 중요한 시설물은 밀라노대학 중정에 설치된 것으로서 미닫이문을 사용한 가옥 형태의 구조물이다. 구조물 4면 전체에 설치된 미닫이문은 음악에 따라 움직인다. 이들 문은 어느 때는 규칙적으로 움직이다가 또 어떤 때는 불규칙적으로 움직인다. 이 가옥의 천정 방향으로 밝히는 프로젝터 조명은 바닥과 1층 복도에 설치된 120개의 제어 가능한 동기화된 컬러 LED 건축 조명등과 교정 전역에 분산 설치된 175개의 LED조명등이 문의 움직임에 따라 빛을 발하여 다양한 주거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입구에서 대학 중정을 둘러싼 복도에 이르는 구간 천정에는 50개의 면 발광 LED 조명등이 설치되었다. 이들 조명등의 조도와 색상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파나소닉은 자사의 첨단 기술과 일본의 전통 가옥 문화를 융합한 이 시설물을 통해 주거 환경과 자연을 결합한 공간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파나소닉은 또 이 시설물의 1층에서 기업 사용자(B2B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주방 설비를 전시하고 있다.
 
‘자연과 소통하는 미닫이’(Sliding Nature) 개념의 전시

일본의 전통 가옥은 상쾌한 미풍과 부드러운 햇빛 같은 자연의 기운을 받아 들이는 ‘푸스마’ 또는 ‘쇼지’ 종이로 만든 미닫이문을 사용한다. 또 사람들은 이러한 미닫이문을 통해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다.

파나소닉은 ‘능동적’ 에너지와 ‘수동적’ 에너지 관리를 결합하는 에너지 관리 사업을 개발하고 있다. 능동적 에너지 관리사업에서는 태양 전지판, 에너지 저장 배터리, 에너지 효율이 높은 어플라이언스 등의 주택 설비를 개발하고, 수동적 에너지 관리 사업은 주택 구조를 자연의 혜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단열재를 사용하여 자연의 이점을 효율적으로 제어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파나소닉이 이번에 전시하는 시설물에는 외부의 냉기와 열을 단절시키면서 자연의 혜택을 받아 들일 수 있는 수동적 에너지 관리 개념에 기반한 미닫이문이 사용됐다. 여기에 능동적 에너지 관리의 한 구성요소인 LED 조명을 결합하여 에너지를 보존하고 조명이 생활 양식과 조화를 이루게 함으로써 공간적 가치를 더 높여준다.
 
파나소닉은 ‘자연과 소통하는 미닫이’ 시설을 통해 생활 환경과 자연의 새로운 관계를 제시하고 있다.

행사 내용

전시 개념: 자연과 소통하는 미닫이(Sliding Nature)
기간: 2014년4월7일(월) - 13일(일), 9:00 - 24:00 (현지시간)
장소: 밀라노대학 중정(Università degli Studi di Milano, Cortile Farmacia Via Festa del Perdono, 7) - 밀라노
평면 면적: 약1,000㎡
전시장 구성 설계: 토라푸 아키텍츠(Torafu Architects, http://torafu.com/)
주요 물품: 건축 자재(미닫이문), LED 조명등, 배선기구(스위치) 등

관련 링크

파나소닉의 특별 웹사이트(http://goo.gl/rDHXdP)
[비디오 보고서] 2014 밀라노 살롱의 자연과 소통하는 미닫이(Sliding Nature)(http://goo.gl/LC7W3D)
[인터뷰 비디오] 디자인 개념에 관한 내용(http://goo.gl/cV7tPf)
프레스 키트(보도자료, 사진, 이미지, 동영상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http://goo.gl/lmJiyv)
특집 기사(http://goo.gl/mcGKdk)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