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비 유모차 4계절 커버 & 소르베베 아기띠 방풍커버(사진제공: 와이케이비앤씨)
지난 19일부터 6일 연속 중국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은 어른도 마스크를 하지 않고서는 외출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면역력과 호흡기가 약한 영유아를 대동하고 부득이하게 병원을 가야 할 때에 엄마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지기만 한다. 이로 인해 중국발 미세먼지로 극복할 수 있는 외출육아용품과 실내공기 청정기 제품에 대한 육아맘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부득이한 외출,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해주는 유아용품

자가용 없이 유아를 대동하고 가까운 병원이나 마트를 가야 할 경우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당연히 아기띠를 착용하거나 유모차에 아이를 태우고 외출할 수 밖에 없다. 아기띠로 외출을 할 때 외부의 노출을 최대한 막기 위해 엄마들은 자신의 외투나 무릎 담요로 아이의 몸을 꽁꽁 싸매거나 겹쳐주기 마련이다. 이럴 땐 아이가 직접 미세먼지를 마시거나 노출되지 않도록 전용 외출용품을 준비한다면 간편한 외출이 가능하다.

소르베베의 스마트 캐리어 방풍커버는 아웃도어 바람막이에 사용하는 초경량 마이크로 원단을 사용하여 미세먼지로부터 자녀를 보호해주고 방풍방수효과가 뛰어나다. 엄마와 아기가 두꺼운 외투를 입고 아기띠를 착용해도 부담스럽지 않도록 가볍고 산뜻한 원단의 무게감이 특징이며 매쉬 원단의 안감으로 제작되어 자체 통풍기능이 더해져 아이가 답답해하지 않는다.

이외에도 유모차를 태우고 자녀와 외출한다면 찬 겨울바람과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를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유모차 커버도 잊지 말고 씌워야한다. ‘지비 에어 3.3 전용 4계절 커버’는 고밀도 원단을 사용해 자외선 차단과 함께 방수·방한·방풍 효과가 뛰어나 4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타 유모차 커버와 달리 측면 창이 있어 전체 커버를 개방하지 않아도 아이의 상태를 관찰하거나 소통할 수 있어 좋다.

미세먼지로 창문을 열수 없는 날엔 공기청정기로 클린!

자녀를 대동하고 외출을 하지 않더라도, 일상생활을 할 때에도 미세먼지로 인해 환기를 자주 못 시키게 되는 것은 집안에서의 불편함을 겪기는 마찬가지다.

특히, 영유아를 키우는 집에선 호흡기 질환에 민감한 아이로 인해 외출 후 깨끗이 씻는 것은 기본으로 습관화 되어야 하며 평소 생활 공간을 유해하지 않도록 청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코웨이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는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냄새는 물론 미세먼지, 곰팡이, 황사, 꽃가루, 유해 세균, 바이러스를 빈틈없이 잡아준다. 특히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를 탑재해 실내 공기 내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를 걸러줄 뿐만 아니라 유해 바이러스를 99.9%이상 제거하는 게 장점이다.

또한 실내용 가습기 품질 인증 HH(Healty Humidifier)를 획득했으며, 초미세 항균 몰입자를 이용하여 살균제 필요 없이 안전하게 가습기 사용까지 가능하다.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기업 YKBnC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에스베이비몰(www.sbaby.co.kr)에서는 미세먼지로부터 유아를 안전하게 보호해주기 위해 퀴니 4계절커버를 포함한 ‘유아 외출필수품’ 기획전을 3월말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는 1544 - 9420으로 하면 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