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최대 유모차 브랜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무게는 줄이고 안전성과 기능성은 높인 초경량 절충형 유모차 출시
    - 3.3kg 초경량임에도 불구, 원터치 양대면 시스템과 최대 170도 등받이 각도 조절 가능
    - 출시 기념, CJ몰 단독 50개 한정 예약 판매 실시
 
▲ 지비가 가벼움과 편리함, 안전함까지 세 박자를 고루 갖춘 국내 최초 3.3kg 초경량 양대면 유모차를 출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사진제공: 와이케이비앤씨)
전 세계 유모차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지비(gb, good baby)가 가벼움과 편리함, 안전함까지 세 박자를 고루 갖춘 국내 최초 3.3kg 초경량 양대면 유모차를 출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

지비의 공식 수입원인 글로벌 유아용품기업 YKBnC(대표 윤강림, www.ykbnc.com)는 3.3kg의 초경량임에도 불구하고 양대면 기능뿐 아니라 등받이 각도 조절까지 가능한 신개념 [1]절충형 유모차 ‘에어 3.3(AIR 3.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어 3.3은 초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무게가 불과 3.3kg 밖에 나가지 않는다. 현재까지 시중에 출시된 초경량 절충형 유모차 중 가장 무게가 적게 나가는 제품이 4.3kg인 것을 감안하면 획기적인 중량 절감이라 할 수 있다. 에어 3.3은 ‘A라인 프레임’을 적용, 유모차 무게는 최대로 줄이면서 진동과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외부충격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했다.

에어 3.3의 가장 큰 특징은 ‘원터치 양대면 시스템’. 에어 3.3은 양대면 전환 시 시트를 분리해서 끼울 필요 없이 아이가 타고 있는 상황에서 핸들의 방향만 반대로 전환시켜 손쉽게 양대면 시스템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등받이 각도가 최대 170도까지 조절돼 6개월 미만의 신생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초경량 유모차이지만 디럭스급의 핸들링을 자랑하는 것도 에어 3.3만의 장점이다. 손잡이가 양쪽으로 나뉜 분할형 핸들과 달리 에어 3.3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일자형 핸들을 채택, 미는 힘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한 손으로도 손쉽게 주행이 가능하며 손목과 어깨 부담을 최소화해 장시간 주행에도 부담이 없도록 했다.

이 밖에도 접고 펴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캐리어처럼 한 손으로 끌고 다닐 수 있을 뿐 아니라 깊은 측면 시트를 적용해 아이를 외부의 먼지와 충격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 시트 쿠션을 사용해 아이에게 안전함뿐만 아니라 안락한 승차감까지 제공한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YKBnC 경영총괄 김준호 상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유아용품 브랜드 지비가 전 세계 5곳의 글로벌 R&D 센터를 통해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디럭스 유모차의 기능을 모두 담으면서 휴대용 유모차의 가벼움과 이동성을 모두 충족시킨 유모차를 탄생시켰다”라며 “에어 3.3은 그 동안 휴대용 유모차에서 아쉬웠던 점을 모두 보완, 아이와의 외출에 있어 최적의 유모차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비는 ‘에어 3.3’ 출시를 기념해 CJ몰 단독으로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예약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50대 한정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예약 구매자에게는 신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 기회를 제공한다. 에어 3.3은 8월 22일부터 열리는 24회 코엑스 베이비페어에서 공식 런칭 예정이며 9월 2일부터 대형 온라인 쇼핑몰 및 YKBnC 공식 온라인 쇼핑몰 에스베이비(www.sbaby.co.kr)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신생아부터 4세(15kg)까지 사용 가능하며 컬러는 오렌지와 와인 2가지, 소비자가격은 39만원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