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포털 사이트 1위 이지데이가 출산 축하선물 해피박스 뉴 시리즈 아가랑 상자를 출시했다.(사진제공: 이지데이)
 가족과 친구, 지인의 출산 소식은 반갑지만 고민에 빠진다. 출산을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더욱 결정이 어렵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비슷한 장난감이나 옷들만 추천된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여성포털 사이트 1위 이지데이가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선물 상자를 출시했다.

이지데이의 해피박스 시리즈 중 출산을 축하하는 의미로 만들어진 ‘아가랑 상자’이다. ‘아가랑 상자’는 단순한 유아용품 선물 세트가 아닌 출산에 지친 엄마와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아기들을 위한 ‘잇 아이템’ 모음이라 할 수 있다.

엄마를 위한 ‘착한’ 제품으론 한농원 이슬차, 블랙 미숫가루 미라떼, 황금터 말린 고구마, 맘스앙 임산부 치약이 눈길을 끈다.

한농원 이슬차는 우리나라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수국과의 차로 공정 과정의 시작부터 끝까지 기계작업 없이 손으로만 가공된 수제차이다. 화학비료와 농약을 쓰지 않은 무농약 착한 허브성 녹차로 당성분은 없지만 설탕의 천배 가량의 진한 단맛을 보유하며 첫 맛은 향긋하고 깔끔한 뒷맛은 입안을 개운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만든다.

카페인이 없어 안심하고 많이 마실 수 있고, 찬물 끓는물 어디든 간편하게 우려내어 마실수있어 모유수유시 갈증을 토로하는 엄마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모두나 미라떼 블랙 7곡 미숫가루는 해남 땅끝마을 백년지기 농장에서 만들어진 국산 곡물(찰흑미, 흑미, 검은보리, 검은깨, 검정콩, 쥐눈이콩, 복분자, 하수오, 수국)로 가공한 제품으로서 구수한 옛날 미숫가루의 맛이 난다. 무설탕, 무색소, 무감미료, 무방부제의 착한 미숫가루로 비타민 B1, B2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은 알칼리성 음식인 보리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현미가 신진대사가 원활해야 하는 임산부들에게 꼭 필요한 음식이다.

맘스앙 임산부 치약은 하우릴황산나트륨(SLS)이라는 화학계면활성제가 없는 치약이다.

라우릴황산나트륨(SLS)은 거품이 잘 나게 하는 화학 물질로 샴푸, 세탁세제, 치약 등에 일반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치약으로 사용할 경우 면역체계 문제, 비타민 결핍, 화학물질에 민감성이 있는 사람은 염증과 혀 자극이 발생될 수 있다.

실제 맘스앙 치약과 일반 치약을 똑같은 환경에 금붕어가 있는 수조에 용해물을 섞은 후 7분 후 결과를 보니 일반 치약의 금붕어는 사망했으며 맘스앙 치약은 영향이 없었다. 무 SLS, 무연마제, 무사카린, 무인공색소, 무파라벤, 무동물유래원료, 무광물성오일, 무알코올의 착한 치약으로 거품으로 양치할 수 있어 잇몸이 약한 산모에게 안성맞춤이다.

아이를 위한 착한 제품으론 가이아 베이비 마사지 오일, 프랭키와 친구들 인형, 버츠비 레스큐 연고, 베이비 마사지 서적이 들어있다.

가이아 베이비 마사지 오일은 호주 유기농 베이비 스킨케어 5년 연속 1위한 제품으로 이미 엄마들 사이에서 호주 여행 구매 품목1순위로 언급되는 제품이다.

스윗 아몬드 오일을 베이스로 호주에서 인증된 오가닉 라벤더 퓨어 에센셜 오일, 오가닉 스윗오렌지 퓨어 에센셜 오일, 오가닉 카모마일 퓨어 에센셜 오일로 만들어져 우리 아이에게 사용해도 마음이 놓이는 안전한 제품이다.

베이비 마사지 서적은 영국의 아기들을 위한 요가 운동과 베이비 마사지의 선구자인 피터 워커의 저서이다. 성장 단계별로 설명과 사진이 함께 들어있어 꼭 필요한 마사지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아이에게 출산 트라우마를 헤어날 수 있게 도와주며 발육과 함께 친밀한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다.

여성포털 이지데이 해피박스팀 이지은 팀장은 “아이를 낳은 후 종종 후배들의 출산 선물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내 입장에선 당시에 받는 입장에서도 정작 자신이 무엇이 필요한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이런 고민거리를 떠올려 해피박스의 기획이 시작되었다”며 “출산의 기쁨을 함께 하고픈 많은 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피 박스는 구성품, 설명 메모, 손편지가 함께 첨부되며 현재 ‘아가맞이 상자’(임신준비), ‘시작하는 상자’(임신초기), ‘아가랑 상자’(출산축하), ‘자연담은 상자’(건강간식)가 판매 중이며 ‘키우는 상자’(임신중기), ‘무르익는 상자’(임신후기)가 출시 예정이다.

해피 박스는 웹사이트(http://happybox.ezday.co.kr/app/)와 모바일(http://m.happybox.ezday.co.kr/app/)에서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