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방카메라
㈜유비엠티는 2008년에 설립된 차량용 솔루션 전문 개발 제조 업체로써 OEM제품 VIEW-T시리즈로 3번째 VIEW-T WIDE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번 ㈜유비엠티에서 출시한 VIEW-T WIDE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의 4인치 LCD 와 전후방 HD 영상이 최적화 되었으며 특히 전방, 후방 모두 HD화질과 초당 30프레임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전방만 지원하는 HD제품과는 달리 후방까지 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 출시되는 HD+HD 제품들은 실제 장착 후 후방 HD 화질이 전방 HD보다 화질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향을 볼 수 있는데 ㈜유비엠티에서 출시한 VIEW-T WIDE제품은 설치 시 확연히 다른 화면을 볼 수가 있다. 전방과 후방의 화질이 동일한 HD의 느낌을 전달하고 후방의 경우 국내 최고 화각인 140도의 시야각과 1280*720의 해상도를 자랑한다.

하이엔드 사양의 블랙박스

현재 공급되고 있는 VIEW-T WIDE 제품은 블랙박스의 핵심이라고 불리는 CPU는 모바일 프로세서 중 가장 잘 알려진 Corelogic사의 Falco-s로 Cortex A8로 동영상의 인코딩과 디코딩을 동시에 지원하며 그래픽 가속 엔진인 Open GL-ES2.0과 그래픽 OpenGV 1.1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한편 VIEW-T WIDE에 적용한 LCD는 넓은 화면의 4인치 적용 블랙박스의 해상도 중에서는 최고의 해상도인 800*480을 적용하였으며, 국내최초로 메모리 카드의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SD카드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메모리의 경우 소모성 액세서리로써, 사용 시간에 따라 3단계 옵션 즉 안정성 100%, 50%, 20%로 나누어 확인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안정성이 20%일 경우 SD카드가 노후 되어 SD카드의 안정성을 보장 할 수 없음을 인지시켜 교체 주기를 알려주는 기능을 보여준다.

블랙박스 최초 멀티GUI 구현

VIEW-T WIDE는 국내최초로 멀티 GUI 화면을 구현하여 블랙박스 영상과 기능 실행 상황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상단아이콘으로 자동차의 현재 차량 전압, 블랙박스 차단전압, 주행충격, 주차중격, 녹화상태, 녹화상태, 음성녹음 SD카드 상태정보, GPS상태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하단부분은 수동녹화, LCD꺼짐, 스피커 ON/OFF, 영상재생, 환경설정, 시간, 종료를 터치만으로 컨트롤 할수 있다. 타사의 블랙박스의 경우 설정 또는 재생시 여러단계의 메뉴를 걸쳐 확인하지만 VIEW-T WIDE의 경우 LCD 2번의 터치 만으로도 원하는 메뉴에 진입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