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폭스바겐 공식서비스센터 실태 제보
문성욱 2019-06-01 16:23:04 | 조회: 197

제가 카페에 쓴 글로 제보를 대신할까 합니다.

 

폭스바겐 공식서비스센터를 믿지 마세요... (정보공유)

!!! 재생부품으로 차량을 정비하고 새제품 수리비받는 폭스바겐 공식서비스센터 !!!

폭스바겐 공식서비스 센터는 보증기간내에 문제가 있는 부품을 교환할 경우
정상적인 새부품이 아닌 고장으로 수리해온 리페어(재생)부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이로 인해 무상 보증기간을 넘기고 고장이 발생하면 유상 수리비를 청구합니다.
소비자가 육안으로 잘 확인할수 없는 부품들이라 계속 당해온것 같습니다.
이런 형태는 바뀌어야 하며, 모든 소비자가 정당한 보증을 받을수 있어야 합니다.

 

[ 고장사례 ]

1) 개요

먼저 에어컨 콤프레샤는 소모품이 아닙니다. 폭스바겐 차량의 고질병 중 하나죠.
폭스바겐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콤프레샤 문제로 새제품으로 교체받아 운행.
정확히 2년만에 하자가 발생하자 또다시 새제품으로 교체해야한다며 수리비 청구.(부품값만 170만원)
(2년마다 콤프레샤를 새것으로 교체해야 된다는???)

2) 사건 경위

 - 보유차량 : 폭스바겐 뉴파사트 TDI 2.0 구입(2014년6월식)

 - 2017년5월 :
   에어컨고장으로 공식서비스센터 입고. 보증기간으로 순정 콤프레샤 SANDEN사의 새제품으로 교체.
   (담당자왈 : 기존 콤프레샤는 잔고장이 많아 SANDEN사의 개선된 새제품으로 교체하였다 자랑함.)

 - 2019년5월 :
   에이컨쪽 소음이 심하게 발생하여 공식서비스센터에 입고.
   (담당자왈 : 콤프레샤 고장으로 새제품으로 교체해야 한다며 부품값만 170만원 요구)
   2년전 새제품으로 교환한 부품을 또다시 새제품으로 교환해야 한다는 답변만 반복.
   너무 화가나 근처 공업사에서 SANDEN사의 콤프레샤 재고 확인후 수리요청.
   콤프레샤 탈거후 확인해보니 제조사가 명시되지 않은 콤프레샤로 확인됨.
   폭스바겐만 10년이상의 수리경력을 가진 외부엔지니어는 재생부품으로 판단함.
   공식서비스센터는 제조사 라벨없는 정품도 있다며, 예전에 안내를 잘못했다며 해줄게 없다고 함.


3) 근거 자료

  * 탈거된 콤프레샤 보유 중 : 제조사라벨 없음.
    - 순정 콤프레샤 : 델파이(Delphi)사 제품(정품라벨있음) (원천적으로 잔고장이 많은 순정제품)
    - 개선 콤프레샤 : 산덴(SANDEN)사 제품(정품라벨있음) (개선된 제품으로 대부분 새제품으로 교환/문제해결)
    - 재생 콤프레샤 : 정품라벨 없음. 고장난 콤프레샤를 리페어하여 재사용.(재고장 확률 높음)
  * 공식서비스센터 녹취파일  : 담당자를 통해 공식서비스센터 전산확인 결과 SANDEN사 새제품으로 교체되었다고함.


4) 소비자 불만
  1) 새로 교체한 콤프레샤가 2년만에 또다시 새로 교체해야 한다는 점. (2년마다 콤프레샤 교체?)
  2)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제대로 점검을 요청하였으나 그냥 콤프레샤 문제가 맞으니 교체만 얘기함.
  3) 폭스바겐 본사에 컴플레인 해봤으나 공식서비스센터에 미루기만 함.
  4) 공식서비스센터에서는 안내를 잘못했을뿐이라며, 문제가 없다고만 함.
  5) 현재 신뢰회복 캠페인을 하고 있는 폭스바겐 본사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더욱 화가 남.


[결론]
당신의 차가 폭스바겐이고 고장이 발생했다면 공식서비스센터를 믿지 말고
문제없는 새제품으로 교환을 받았는지 육안으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보증기간내이거나 보증기간이후 유상 수리했거나 동일한듯)

★☆★ 아무쪼록 정당한 보증/수리를 받고 안전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

 

[ 유사 사례 ]

https://cafe.naver.com/passat001/66159

https://cafe.naver.com/vwtdi/428030

https://cafe.naver.com/jettaclub/157726

https://cafe.naver.com/psccclub/76330

https://cafe.naver.com/psccclub/31752

2019-06-01 16:23:04
1.xxx.xxx.90
답변 수정 삭제
목록 글쓰기
번호 제 목 닉네임 첨부 날짜 조회
195 11번가 고발합니다 김미희 2019-06-11 114
194 폭스바겐 공식서비스센터 실태 제보 문성욱 - 2019-06-01 197
193 a/s 접수하기 너무 힘든 다이슨 고객센터 바리 - 2019-05-02 573
192 어이없는 판매자 원대호 - 2019-03-22 1145
191 가입해지를 했는데 해지되지 않고 요금부과 박영숙 - 2019-03-15 1191
190 귀뚜라미보일러 사후서비스 응대에 개탄스럽습니다 박무성 2019-03-13 1256
189 KT통신사 고객우롱 박종해 - 2019-02-08 1649
188 트립닷컴 고발합니다. 백미숙 - 2018-12-26 2966
187 제품 미발송 및 구매취소 보류 사기 이진웅 2018-12-22 2796
186 미라지가구 고발합니다. 강민정 - 2018-11-16 2861
185 KT통신사의 횡포 (1) 장윤호 - 2018-11-12 3932
184 안산 삼성생명의 해지방어 행위와 안산단원경찰서 전기 고문 사건을 고발합니다. 최도연 - 2018-10-28 3863
183 국민은행의 비상식 한미선 - 2018-10-23 2948
182 국민은행의 비상식 한미선 - 2018-10-23 2263
181 바네스데코 이사이트에서홍보하고았네요? 이다영 2018-09-07 2197
180 바네스데코 침대가 그네 탄거 처럼 흔드려요 rechago 2018-06-14 2757
179 항공사 비동반 소아서비스에 대해 김성일 - 2018-05-08 1612
178 아리아퍼니쳐(ARIA FURNITURE) 라고들어보셨나요. 김길황 - 2018-05-05 1667
177 티몬 고객 후기 올립니다.(황당한 고객센터) 이재현 2018-05-04 1325
176 호텔스 닷컴 소비자원에 신고한 이후 얘기 정부섭 - 2018-04-13 581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