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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스 닷컴 소비자원에 신고한 이후 얘기
정부섭 2018-04-13 11:58:24 | 조회: 164

호텔스 닷컴에 환불불가로 신고를 한 이후 얘기를 쓰고자 한다.

신고한 결과만 얘기하면 약간 예상은 한 것이지만  결론은 환불 불가 다

그 결과를  소비자원에서 전화를 받아 알게됐다.

그런데 정말 더 화가 나는것은,,,,, 소비자원에서 한이야기때문이다.

소비자원에서 하는 이야기는 이들이 소비자원에서 전화를 받고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는 거다.

먼저 호텔스 닷컴에서는 "우리는 무료로 환불할 수있는 기간을 충분히 주었고

그기간을 지났으니 모든 것은 소비자에게 책임이있다는 것, 결국 환불액은 없고

위약금 100 퍼센트,,,, 정책에 변화가 없다는 거다.

그리고 소비자원에서 전화를 하니 귀찮다는 반응을 보였다는 거다.

정말 화가 머리끝까지 난다.

또 인경주 게스트 호텔에 전화를 하니 다음과 같은 얘기를 했다는 것.

그 손님은  체크인 시간에 체크인 안했으니,, <노쇼>로 처리해서 우리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전에도 이 사장이 내게 그렇게 말을 했다. 예약시간에

체크인 하지 않으면 노쇼로 환불액 같은 것은 없다는 얘기.

그런데 이게 무슨 얘기냐면,,, 난 이전에 먼저 환불 요청을 했고 이에 대해 호텔측과 협의를 하고 있었다는 뜻이다. 그런데  그것과아무 상관없이 손님이 체크인 시간에 나타나지 않았으니 우리는 책임이 없다는  뜻이다. 즉 손님의 환불 요청은 자신들과 

아무 상관없다는 뜻이다. 예상은 했지만 정말 화가 치밀어 올랐다. 소비자원의 조정관 얘기로는 아마도 이 호텔에서 그기간 동안 다른 손님을 받아서 영업을했을거라는 것,

즉  어차피 그 방은 비어이었고,,내가 취소 요청을 한 기간은 3일전이었으니 충분히 기간이 남아있었다는 뜻이다. 그런데 내가 방도 안써보고 십몇만원을 기부했으니

2배의 이익을 얻은 셈이다.

<그리고 결국 공정위에 신고를 하려던 참에 이런 것들을 알게된다>

+공정위 불공정 약관 신고+

소비자원에서 결국 구제 받지 못한 것들은 공정위에 불공정 약관 신고를 할수있다고 한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소비자는 피해액에 대해 구제 받을 방법이  없다>

잘못된 약관에 대해 신고기능만 있을 뿐, 또 공정위쪽에서도 어떤 강제성있는 조치를 할수없다고 한다. 또 한 신고 이전에 일들에 대해 소급되지 않는 다는 뜻,

즉  어떤 권고사항이 나온다면 내가 피해를 입은 약관에대해 다음 소비자가  그러한 피해를 받지 않게된다는 뜻이다. 그런데 과연 어떤 소비자가 공익을 위해 이러한 불공정 약관신고를 한다는 말인지 ㅎㅎㅎ 도무지 이해할수없다.

본인이 입은 피해액에대한 구제도 아니고 공익을 위한 약관 신고라 ????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고 화만 더 난다. 결국 어떤 곳에서도 소비자가 구제를 받을 길이 없다는 뜻이다.

단 한가지 방법을 알려준것이 민사 재판이란다. 무료로 가능하다고 는 하는데

그 절차가 아마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 길고 복잡할거라 여겨진다.

 

결국 난 현재 까지는 화만 더 일어난 셈 , 아직 향후 방향에대해 생각을 못하고있다.

아마도 나와 같은 피해를 입은 이들이 많을텐데,,,,안타깝다.

 

또 다시 반복하지만 <호텔스 닷컴>과 <인 경주 게스트 호텔>은  언젠가는 망하길 극히 바란다.... 정말 나쁜 기업들이다... 

 

 

 

 

 

 

 

 

 

 

 

 

 

 

 

 

 

 

 

 

 

 

 

2018-04-13 11:58:24
175.xxx.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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