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스마트폰 하자사항(번인현상) 처리미흡
안방엽 2018-03-15 12:43:58 | 조회: 221
첨부 : 사진1.jpg (96963 Byte)
첨부 : 사진2.jpg (326129 Byte)

현재 갤럭시 노트8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서 다음과 같은 불편사항이
있어 삼성휴대폰 방배동 서비스센터를 방문 확인하였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사용중인 웹 상의 오류이기 때문에 삼성측에서는 해줄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고 하며,
고객면전에 대고 욕도 하지 않았는데 욕하지 말라고 큰소리치는 센터기사를 보고
황당함에 글을 올립니다.

(하자사항1)
- "비디오포털", "삼성DMB", "TVING"이라는 웹을 이용하여 TV나 영화 등을 자주
  시청하고 있는데 약 2개월전부터 상기 웹 상의 동영상을 시청하다 화면을 끄면
  화면은 꺼지는데 동영상 소리는 꺼지지 않고 계속 재생되는 문제가 발생되었다.
  처음에는 발생되는 빈도가 뜸하더니 근래에는 자주 발생되기에,
  금일 방배동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보수를 요청하였더니 최모 담당기사 왈
  기기상의 문제는 아니고, 고객님이 사용하고 있는 웹 상의 문제이니 웹을 하나씩
  지워서 확인해보라고 합니다.
  그럼 나와 같은 웹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서 동일하자가 발생하는 거냐고 물었더니
  그런건 아니지만 삼성측에서는 해줄게 없다고 하여, 혼자 궁시렁 거렸더니 대뜸 면전에서
  욕하지 말라고, 욕먹기 위해 이 자리에 있는거 아니라고 큰소리를 치기에 너무 어이가 없고
  황당하여 욕 한적 없다 하였더니 그럼 자기가 잘못 들은 거에 대해서는
  사과하겠다 라며 저보다 더 인상쓰며 얘기하기에 그냥 핸드폰 돌려받고 나왔읍니다.

(질문사항1. 동영상시청후 화면 OFF했는데도 음성이 계속 방송되는 문제)
1) 담당기사님 답변으로는 "교보문고","TVING","정부24"라는 웹 상에서 오류가 발생되는
   것으로 사료되니 상기 웹을 하나씩 지워보고 확인하라고 하는데
   상기 3개의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한둘이 아닐텐데 그 분들은 왜
   저와 같은 하자가 발생하지 않은지요?
2) 상기 웹을 제가 사용하고 있는지도 스마트폰 생긴 이후로 계속 사용하였으니
   벌써 5년도 넘었고, 그 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5, 노트6, S7에찌 세 개 기종을
   사용하던 중에는 왜 이런 현상이 발생되지 않았읍니까?
3) 제가 갤럭시 노트8으로 기종 변경한지 정확히 2017년 10월이니 6개월이 넘어갑니다,
   그런데 상기 3개의 웹은 기종변경시부터 이미 설치되어 사용중이었는데 왜 이제서야
   문제가 발생되는지요?
4) 삼성서비스센터의 답변으로는 단순히 몇 개의 오픈 된 웹에 의해 발생된 문제라고 하지만,
   그러한 웹이 구동되는 기본 프로그램은 삼성측의 기본 프로그램이며,
   삼성측 프로그램하에서 연동되어 가동되는 사실을 근거로 보면 단순하게
  웹 상의 문제라고 치부하여 고객에게 떠넘기기 보다는, 정확하게 문제가 발생되는
  웹이 어떤 웹이며 해결방법은 뭔지 제시해 주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자사항2)
- 첨부사진을 보면 스마트폰의 홈 페이지상의  기본적인 웹 아이콘이 화면에 잔상으로 보이고,
  화면 중간에는 빨간색과 하얀색의 네모박스 형태의 잔상이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읍니다.(첨부사진1,2 참조)
  지금의 기종으로 기기변경전 사용하던 기종이 갤럭시 S7에찌였는데 2017년 9월말
  기변시 중고가격 보상요청을 하였으나, 상기와 같은 현상으로 인하여 보상받지 못한 경험이
  있읍니다.

이에 삼성휴대폰서비스센터에 확인해보니 상기와 같은 문제를 “번인현상”이라 하며,
  고객의 사용상 과실이라고 합니다.
  즉 한 화면을 오래 동안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화면을 오랫동안 켜두다 보니 그런 현상이
  발생하였으니 1회에 한해서는 삼성측에서 무상보수를 해줄수 있으나,
  비록 보증기간내라 하여도 2회부터는 삼성측의 내부정책에 따라 고객의 부담으로만 수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듣게 되었읍니다.(첨부 삼성서비스 방배동 센터장 음성답변 파일 참조)

 

(삼성측 답변내용)

번인증상도 문의 주셔서 온라인에서 이해를 돕고자 설명 드립니다.

고객님... 번인 증상은 AMOLED액정의 특성으로 오랜 시간 고정된 화면을 켜놓은 경우 발생합니다. (장시간 화면을 켜놓을 경우, 액정을 꺼두실 것을 안내하는 내용이 설명서에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특성이지만, 고객님 불편사항을 공감하여 보증기간 이내 전체 화면 잔상은 1회에 한해서 무상A/S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미 알고 계신 사항처럼 보증기간이 경과되었다면 무상조치가 어려운 점 말씀 드립니다.

(질문사항2. 스마트폰의 번인현상에 대한 문제)
1) 여기서 번인현상이 왜 고객의 과실인지 묻고 싶네요.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저마다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스마트 폰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지 가만히 모셔두기 위해 비싼 스마트 폰을 구입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삼성측 주장대로라면 스마트 폰을 구입한 사람들은 번인현상이 발생될 수 있는 게임이나
   영화나 각종 웹을  사용하면 안되는 건지요?
   제가 처음으로 번인현상을 경험한 것은 2017년 갤럭시 S7에찌를 사용하던 중 당시 바둑 웹을
   자주 시청하다 보니 발생되었다 하여, 그럼 바둑 웹을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냐고 문의하자
   삼성측에서도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답변하기 곤란하다고 회피해 버린 적이 있읍니다.

2) AMOLED 액정의 특성으로 장시간 고정된 화면을 켜놓은 경우 문제가 발생하고, 설명서에도
  표시해 놓은 것처럼 꺼두실 것을 안내하였다고 합니다만 그렇다고 삼성의 책임이 없는 건가요?
  배터리 소모 등으로 말들이 많은 요즘 사용하지도 않는 고정된 화면을 장시간 켜두는 사람은
  없으며, 사용하지 않을 땐 누구나 고정된 화면을 꺼두고 있읍니다.
  더 나아가 시간이 지나면 고정된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해 놓기 때문에 삼성측의 주장
  이나, 설명서에 표기해 놓았다는 말로 책임을 회피할 수 없다고 사료됩니다.
  그리고, 삼성측이 주장하는 장시간은 도대체 얼마 동안을 말씀하는 건지요?
3) 금번 발생되는 번인현상은 제가 특별히 자주 사용하는 웹이 있는 것도 아니고, 2017년 한번의
   경험으로 바둑 웹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단순히 스마트 폰의 홈페이지상의
   아이콘들이 잔상으로 보이고 있는 점을 볼 때 분명하게 삼성측 액정 제조과정의 문제라고 사
   료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삼성측에서 주장하는 대로 장시간 사용해 본적도 없고, 꺼두라고 하여 특별히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꺼지도록 하고 있읍니다.
   이런 경우에는 또 어떤 식으로 책임을 회피하실 건가요?  답변바랍니다.
4) 마지막으로 번인현상에 대한 무상보수 서비스를 1회에 한한다, 보증기간내 1회의 무상보수가
   삼성측의 방침이다라고 하시는데 삼성의 내부방침에 따라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합니까?
   제품의 하자보증기간인 1년중에 발생되는 동일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과실이 없는 한 삼성측
   에서 지속적으로 무상수리가 이루어 져야 하는건 않은지요?
   분명하게 액정 제조과정에서 문제가 발생되어 나타나는 결함을 가지고 고객에게 비용분담을
   전가하는 부분은 세계 제일을 추구하는 삼성전자에서 보여줄 모습은 아니라고 사료됩니다.
   제품보증기간 1년이 경과한 경우라거나, 분명하게 고객의 과실로 발생되는 경우라면 고객의
   한 사람으로서 인정하고 이의제기를 하지 않겠으나, 삼성측 액정 제조상의 문제라면 반드시
   보증기간내 횟수에 상관없이 무상보수가 이루어 져야 할 것으로 주장하며,
   삼성측의 성의 있는 답변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상기와 같은 사유로 피해를 보고 있으며, 제조사의 개선의지가 보이지 않아 불가피하게 소비자 보호와 피해 구제에 앞장서시는 귀 사에 문제를 제기하오니 힘없는 소비자를 위하여  상기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써 상기와 같은 문제가 발생될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으면 이메일로 답변바랍니다.

2018년 3월 15일

2018-03-15 12:43:58
121.xxx.xxx.59
답변 수정 삭제
목록 글쓰기
번호 제 목 닉네임 첨부 날짜 조회
196 스마트폰 하자사항(번인현상) 처리미흡 안방엽 2018-03-15 221
195 3개월만에 tv패널 교체? 불합리한 소비자보호법과 이를 등에업은 대기업의 횡포 임승민 - 2018-01-03 135
194 다이슨 고객센터 / AS 고발합니다. 조기석 2017-11-23 1940
193 대유위니아 프라우드 냉장고 문제점과 위니아측 대응태도 김미희 - 2017-10-18 2014
192 LG전자 냉장고 3년동안 문 코팅 벗겨져 5번 교체후 이제는 무상교체 안된다며... 쿵야 - 2017-08-21 2511
191 국민을 우롱하는 캐리어에어컨 손성권 - 2017-07-24 3143
190 고객을 우롱하는 업체를 신고합니다 용은 - 2017-06-02 7194
189 신제품(냉장고) 결함... 홍주완 - 2017-06-01 4643
188 LG전자의 A/S 거부를 위한 억지트집 잡기 kky1994 2017-03-02 7033
187 글로벌 기업 애플사 휴대폰 아이폰7을 새 단말기로 바꾸어주세요 김성환 - 2016-12-26 6837
186 노트7 구매 당시 받은 10만원 쿠폰 kim272727 2016-11-28 7209
185 184번 게시물을 관리자님께서는 삭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흑점보살 - 2016-11-14 6969
184 제목 : CJ 할로비젼 알뜰폰 방문판매원 서홍원(☏ 010-7345-1327)에 대한 소비자 고발 흑점보살 2016-11-11 17282
183 kt 부당한 횡포와 협박 천재 - 2016-10-17 7168
182 스피드테크놀로지 고발합니다. 이도근 - 2016-09-29 7494
181 아래 한일전자 핸드블랜더 사진 첨부 (1) 배낭 - 2016-09-20 7186
180 한일 핸드블랜더 HHM-630 이물질 (1) 배낭 - 2016-09-20 7201
179 현대위가드 정수기 고발합니다 찌니얌 - 2016-09-17 11133
178 교환비용 은 소비자몫 어찌이리도 - 2016-09-07 7226
177 LG 스마트폰 배터리불량 미처리 kky1994 - 2016-09-03 7293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